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자작곡 ‘스틸 위드 유’(Still With You)를 깜짝 공개해 전세계에서 반응이 폭발적이다.
방탄소년단은 5일 공식 SNS를 통해 ‘스틸 위드 유’의 발표 소식을 알렸다.
정국의 이번 자작곡은 ‘BTS FESTA'(비티에스 페스타)의 일환으로 글로벌 음악 공유 사이트 ‘사운드클라우드’에서 무료로 공개됐다.
정국은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과 호소력 짙은 감성 보컬로 불러냈다. 가사 말미 팬클럽 ‘아미'(ARMY)에 관련된 색 ‘보라색’을 연상시키는 가사도 담겨 있어 정국의 팬사랑을 느끼게 했다.
당일 음원 공개 이후 소셜 네트워크 트위터에서는 StillWithYou, UNGKOOK, 눈을보고말할래요, thankyoujk2020, #아름다운 보랏빛 등 곡 관련 태그가 한국을 비롯해 월드와이드(전세계) 트렌드를 장악했다.
이와 함께 당일 일본 Twipple(트위플)에서 정국(ジョングク)의 이름이 1위로 트렌딩됐고 야후 재팬 실시간 3위, 중국 웨이보 핫 트렌드에 ‘田柾国Still With You’가 17위에 오르며 현지도 뜨겁게 들썩였다.
당일 오전 9시에도 한국 실시간 트렌드에는 StillWithYou 1위, 눈을보고말할래요 2위, thankyoujk2020 3위, JUNGKOOK 4위로 나란히 랭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