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뷰 넘은 광고 덕에” 여기어때 성수기 실적 화창

– ‘여기어때 송’ 캠페인 누적 1억뷰 돌파

-여행 분야 월간 신규 설치 수 14개월째 ‘1위’

– 올 여름 캠페인 공개 후 거래 규모 15% 상승

(여행레저신문) 여기어때의 브랜드 캠페인 ‘여기어때 송’의 영상이 누적 1억뷰를 돌파했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2021년 첫 선을 보인 ‘여기어때 송’ 캠페인의 유튜브 영상이 20일 기준 총 1억800만뷰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 여름까지 26명의 모델이 부른 ‘여기어때 송’은 ‘여행할때 여기어때’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대표 여행 노래로 자리잡았다.

특히, 지난 2일 공개한 신규 영상은 약 2주만에 조회수 약 1,800만을 기록하며, 여름 성수기의 업계 광고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눈에 띄는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영상 공개 6일만에 조회수 1,000만을 뛰어 넘는 등 역대 캠페인 중 가장 빠른 속도로 화제성을 터트렸다.

일관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성과는 지표로 나타나고 있다. 앱 데이터 분석 업체 모바일인덱스 조사에 따르면, 여기어때는 지난해 4월부터 14개월 연속으로 여행 분야 월간 신규 설치수 1위를 기록했다. 국내외를 아우르는 종합 여행 플랫폼으로서 자리잡으며, ‘여행할때 여기어때’를 가장 먼저 떠올리는 이용자가 늘었다.

성수기 플랫폼 거래 규모도 순항 중이다. 코로나19가 사실상 종식된 후 맞는 첫 바캉스 시즌을 맞아 국내외 여행 상품 판매가 크게 뛰었다. 여기어때는 캠페인 공개 후 14일간 거래액이 직전 동기간보다 15% 증가했다.

임세빈 여기어때 마케팅총괄은 “매 브랜드 캠페인마다 호응이 높았지만, 이번 여름 캠페인은 특히 파급력과 화제성이 높다”며 “연이은 공격적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외 종합 여행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어때는 성수기 프로모션으로 긍정적 분위기를 이어간다. 오는 30일까지 국내 숙소 25만원, 해외 숙소 30만원 등 총 55만원의 쿠폰팩을 제공한다. 또한 해외 숙소는 7~8월 체크인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