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6’ 초등래퍼 조우찬, 13일 첫 디지털 싱글 앨범 발매…도끼와 컬래버레이션 성사!조우찬, “성장통 담은 자전적 음악 이야기”…  싱글 2곡 수록

조우찬_종합

Mnet ‘쇼미더머니6’로 사랑받은 래퍼 조우찬이 13일 첫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한 가운데래퍼 Dok2(도끼)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는 소식이 알려져 눈길을 끈다.

지난 2년간의 공백을 깨고 처음으로 발표한 조우찬의 싱글 앨범 ‘ID schoolboy pt.1’이 13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현실자각타임과 바이킹’ 총 두 곡이며이중 타이틀 곡인 현실자각타임에 Dok2가 피처링을 해줘 리틀’ 도끼와 리얼도끼의 특급 컬래버레이션이 성사된 것.

13일 공개된 앨범 재킷에서 그는 학생과 아티스트 사이의 간극을 본인이 직접 쓴 핸드라이팅과 트렌디한 네온 컬러의 대비를 통해 아트웍으로 완성했다정제되지 않은 사춘기의 감성을 표현했으며프로필 사진들 역시 한층 깊어진 눈빛과 다양한 감정들이 매력적으로 담겨 있다.

특히 초등학생에서 15세 중학생으로 성장해 청소년기를 보내고 있는 조우찬의 정체성 고민과 사춘기의 혼란을 담은 두 곡은,조우찬의 성장 앨범과 같은 기록물이다현재 변성기를 겪고 있다는 조우찬의 성숙해진 목소리와 성장통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이번 앨범에서 조우찬이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려 했는지 기대가 모아진다.

바이킹은 심리적 부담감을 놀이동산의 바이킹에 비유한 곡으로변성기에 접어든 그의 목소리와 15세다운 언어와 감성이 눈에 띈다무섭더라도 손을 높이 들고 즐길 것이라는 가사 속에서 생애 첫 싱글을 공개하는 조우찬의 포부와 고민을 느낄 수 있다.

현실자각타임은 연예인에서 학생 신분으로 다시 돌아온 괴리감과 사춘기의 혼란을 표현한 곡으로다크하고 긴박한 느낌의 트랩 비트 위에 자신이 느껴온 감정들을 여과 없이 뱉어내는 랩이 인상적이다.

조우찬은 향후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을 통해 각종 음악 작업과 메이킹 영상 등을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