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기 좋은 기업 티웨이항공,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고용 창출 및 양질의 일자리 제공으로 항공사 유일 100대 기업에 포함-

162
일하기 좋은 기업 티웨이항공,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여행 레저] 티웨이항공이 25일(목)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19년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고용 창출 실적이 우수하고 고용의 질이 우수한 기업 100개를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했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항공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이번 일자리 으뜸기업에 포함됐으며, 25일(목) 오후 세종시에서 진행된 고용노동부 주관의 인증패 수여식에 참석했다.

티웨이항공은 매년 항공기를 추가로 도입함에 따라 인재 채용 규모도 지속 늘려오고 있다. 지난 2016년 7월 기준 1천 명 미만의 직원 수 대비, 현재는 약 2천 명에 가까운  직원이 근무하고 있어 3년간 약 100%의 증가율을 보였다.

지난해에도 480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하며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섰으며, 올해도 비슷한 규모의 신규 채용을 이어갈 계획이다.

티웨이항공은 적극적인 고용 창출과 더불어 업무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5월 국적항공사 최초로 승무원의 헤어스타일 규정을 없애고 유니폼을 다양화했으며, 이번 달부터 사무실 근무 직원 대상으로 여름철 반바지와 샌들 허용에 나서며 임직원 각자의 개성과 스타일을 존중하는 사람 중심의 경영철학 실천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지난 4월부터는 시차출퇴근 제도를 도입해 정시 퇴근 문화 정착과 동시에 자기계발과 육아 등 직원들의 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돕고 있다.

산업안전보건과 관련해서도 최근 자율 안전진단과 사내 특강을 실시하며 안전 문화 정착에 나섰고, 직원들의 정신적 스트레스 예방을 위해 감정노동자 관련 유의사항 안내문을 각 공항 카운터에 게시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용 창출과 더불어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 조성에도 다양하게 고민하고 앞장서는 항공사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김인철 여행레저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