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인 성산일출봉 인근에 향토 음식 전문점 기똥차네는 주위에 섭지코지와 성산일출봉등의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볼 수 있으며, 해물탕등의 다양한 뚝배기 종류들과 갈치요리, 생선구이등을 맛 볼 수있다.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향토 음식 전문점 기똥차네는 주로 갈치요리와 해물탕이 주메뉴이며 단품으로는 생선구이, 다양한 뚝배기 종류들을 함께 맛 볼 수 있다.
특히, 기똥차네는 매출액의 일정액을 기부하는 착한 가게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으며, 식당과 주차장이 모두 넓고 크기 때문에 뛰어난 접근성이 좋아 지역 주민들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또한 많이 오는 곳으로 주목 받고 있다.
성산일출봉에서 1분거리, 섭지코지에서는 5분거리에 위치한 향토 음식 전문점 기똥차네는 주로 갈치요리와 해물탕을 주 메뉴로 생선구이, 다양한 뚝배기 종류들을 함께 맛 볼 수 있어 주변 여행코스 중 하나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세트 메뉴를 이용하면 갈치와 흑돼지쌈밥 생선튀김, 된장찌개 등이 나온다. ’기똥차네’ 대표는 “착한 가격에 메뉴 구성이 좋아 맛집 투어로 식당을 찾은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다”라며 “정성스러운 맛과 친절까지 겸비하고 있어 고객들의 재방문도 높다”고 설명했다.
메뉴로는 갈치조림과 갈치구이, 고등어조림과 고등어구이, 왕옥돔구이 등이 구성되어 있고 세트 메뉴를 이용하면 갈치와 흑돼지쌈밥 생선튀김, 된장찌개, 각종 밑반찬들이 나와 알차게 먹을 수 있다.
이어 “앞으로도 신선한 재료, 좋은 먹거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랜 시간 성산일출봉 맛집, 섭지코지 맛집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한편, 섭지코지 맛집 ‘기똥차네는’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등 관광지 근처에 있어 점심식사 및 저녁 식사하기 좋은 곳으로 영업시간은 10~22시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