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 업계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샌드박스 (대표 이필성)가 구독자 수 133만명에 이르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에피소드 영상을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코믹북 <흔한남매2> 출간을 기념해 지난 7일 ‘흔한남매’와 함께 하는 팬사인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교보문고 영등포점에서 진행된 ‘흔한남매’ 팬사인회는 10주 연속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차지한 전작 <흔한남매1>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 출간된 <흔한남매2>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사인회는 사전 및 현장 신청을 거쳐 선정된 100 명의 팬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나, ‘흔한남매’를 보기 위해 모여든 300여명의 팬들로 매장 오픈 전 선착순 번호표 배부가 마감됐을 만큼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에 출간된 <흔한남매2>는 전작인 <흔한남매1>에 버금가는 재미있고 막강한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코믹북이다. 오빠에게 괴롭힘을 당하지 않으려는 여동생 ‘에이미’만의 비법은 물론, 중2병에 걸린 오빠 ‘한으뜸’을 구하려는 여동생의 고군분투 에피소드 등 남매 사이의 흔한 일상을 현실감 있고 유쾌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으로, 유튜브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다른 그림 찾기’, ‘끝말 잇기’, ‘시크릿 레시피’ 등 다양한 놀이 페이지 또한 알차게 수록됐다.
신간 <흔한남매2>는 사전 예약 판매에서부터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교보문고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차지하며 ‘흔한남매’의 저력을 입증시킨 바 있다.
샌드박스에서 흔한남매 IP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윤소라 매니저는 “이번에 진행된 ‘흔한남매’ 팬사인회는 전작 에 이어 신간 <흔한남매2>에도 큰 애정과 관심을 보내주시는 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준비하게 된 이벤트”라며, “’흔한남매’에게 보내주시는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더욱 유익하고 즐거운 콘텐츠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133만에 빛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는 SBS <웃찾사> 개그맨 출신의 장다운(에이미)와 한으뜸(으뜸)으로 구성된 커플 유튜브 크리에이터다. 특유의 유행어와 유쾌한 콘텐츠 구성력을 기반으로 현실 남매라면 경험할 수 있을 법한 에피소드들을 선보이며 초등학생 중심의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