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틱톡 韓 개인 최다 조회수 유일 신기록 ‘레코드 메이커’

방탄소년단의 ‘레코드 메이커(Record Maker)’이자 ‘소셜미디어킹(Social Media King)’ 지민이 세계 최대 규모의 쇼트 필름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동영상 조회수 7000만 회를 돌파하며 한국 개인으로 최초이자 유일한 신기록을 수립했다.

이에 미국 연예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지난 25일 지민의 동영상이 ‘틱톡’에서 7000만 조회수로 한국 개인의 유일 신기록을 달성 했으며, 지민은 이 영상으로 “820만 개의 ‘좋아요’를 받아 한국 개인으로 가장 많은 ‘좋아요’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방탄소년단 공식 틱톡 채널에 “방방콘을 보기 전에 흥을 올려볼까요/#2등신파티 #저는춤을준비했어요 #JIMIN”이라는 문구와 함께 업로드된 해당 영상에서 지민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맞춰 안무 동작을 선보였다.

특히 어플리케이션 ‘2등신’ 필터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낸 지민은 유쾌함 속 숨길 수 없는 춤선으로 시선을 사로잡아 4월에 개최된 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BTS ONLINE CONCERT WEEKEND)’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었다.

매체는 또한 “앞서 지민 고유 해시태그 ‘#JIMIN’이 틱톡 조회수 158억 뷰를 돌파했다”며 “세계 최대 음원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84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7’ 앨범 지민의 솔로 히트곡 ‘필터(Filter)’ 사운드 클립이 21만개가 넘는 틱톡 영상에 사용되었다”고 전하며 “이는 방탄소년단의 솔로곡으로는 최초이자 유일한 곡”이라고 보도했다.

이처럼 지민은 인스타그램, 트위터 뿐만 아니라 별도의 개인적인 틱톡 계정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SNS 플랫폼에서 끊임없이 기록들을 쏟아내며 독보적 인기와 솔로 파워를 이어가고 있어 세계적 ‘소셜 미디어 킹’으로서의 면모를 발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