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 강원도 원주 청명한 자연 속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레저와 숙박, 엔터테인먼트의 중심 오크밸리 리조트가 풍요로운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추석 연휴를 더욱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오크밸리 한가위 페스타’를 선보인다. 청사초롱이 대롱대롱 온화하게 빛을 발하는 공간에서 남녀노소 모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와 공예, 뉴트로 트렌드 열풍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한복 체험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에 더없이 좋은 기회이다.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선보이는 이번 이벤트는 다양한 실내외 부대시설들이 모여 있는 오크밸리 빌리지센터 앞 잔디광장과 소나무 숲에서 진행된다. 먼저 잔디광장에 준비된 전통놀이 체험존에는 ▲떡메를 내리치며 찹쌀 반죽이 쫄깃한 떡으로 변하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떡메치기’와 ▲항아리에 화살을 던져 넣어 들어간 개수에 따라 점수를 내는 ‘투호놀이’, ▲힘차게 제기를 차며 스트레스를 날리는 ’제기차기’ 등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전통놀이들이 펼쳐진다. 바로 옆 소나무 숲 안에 아늑하게 조성된 전통공예 체험존에서는 전문 강사의 가이드에 따라 전통 부채와 가오리연을 나만의 디자인으로 만들어 볼 수 있고, 소나무 숲을 둘러싼 은은한 청사초롱 조명과 한가위 스페셜 대형 포토월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도 남길 수 있다.
온 가족이 트렌디한 스타일의 한복을 입고 멋진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무료 한복 대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빌리지센터 연회장에 다양하게 준비된 아동용과 성인용 한복 중 마음에 드는 의상을 골라 착용한 뒤 전통 체험존이나 포토존에서 인증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현장에서 즉석 제공되는 참여 선물은 물론, 추첨을 통해 오크밸리 리조트 숙박권과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 당첨 행운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풍성한 명절 음식들을 번거로운 준비 없이도 여행지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추석 당일인 9월 29일부터 3일간 오크밸리 리조트 메인 레스토랑 ‘더 밸리 키친’에서 산적, 잡채, 갈비찜, 다양한 전, 소고기뭇국 등 깊고 정갈한 맛의 메인 메뉴들과 더불어 송편, 인절미, 식혜 등의 전통 다과류 후식까지 정성을 담아 준비한 ▲한가위 특선 조식 뷔페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