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 추석 연휴부터 개천절 연휴까지 무려 6일간의 황금 연휴가 다가오면서 호텔가에서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미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명절 선물용 디저트부터 스페셜 뷔페 메뉴까지, 추석을 보낸 뒤 남은 연휴를 알차게 계획하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웨스틴 조선 서울의 조선델리에서는 추석을 맞아 시그니처 상품인 송편 브레드와 더불어 신제품으로 애플 문 파이를 선보인다. 송편 브레드는 단호박, 복분자, 흑임자, 쑥 4가지 쌀가루 반죽에 국내산 참깨, 꿀, 밤 등의 속을 넣어 고소하면서도 달콤하게 즐기기 좋은 시그니처 추석 디저트이다. 맛은 물론 송편을 형상화한 모양으로 보는 재미도 더해 선물용으로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총 8피스로 구성되었다. 애플 문 파이는 달의 모양을 형상화한 사과 파이로 선물하기 좋은 추석 한정 디저트 상품이다. 애플 문 파이는 3피스로 구성되며 국내산 사과로 만든 달콤한 사과 컴포트에 얇고 바삭한 퍼프 페스츄리를 겹겹이 쌓아 촉촉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디저트 상품이다. 송편 브레드와 애플 문 파이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송편 브레드 4피스, 애플 문 파이 2피스를 함께 구성하여 한가위 세트로도 판매한다. 송편 브레드 세트와 애플 문 파이 세트는 9월 30일까지 한정 수량 판매하며, 최소 3일 전 유선 예약 필수이다.
이와 함께,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와 중식당 ‘홍연’에서는 가을을 맞이해 하이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리아’에서는 달콤한 바닐라의 아로마 향이 매력적인 교토 아카오비 위스키와 은은하면서도 스파이시한 피니쉬가 특징인 오크토션 아메리칸 싱글몰트 위스키를 베이스로 한 하이볼을 선보인다. ‘홍연’은 소홍주 10년 베이스에 소다와 진저 에일을 더하고 홍연만의 느낌을 ‘사오싱 하이볼’을 선보여 가을 제철 식재료의 중식과 환상적인 마리아주를 경험할 수 있다.
레스케이프는 한가위를 맞아 레스케이프 구움과자 선물세트 ‘스윗 노크(Sweet Knock!)’를 10월 9일까지 선보인다. 구움과자 선물세트는 휘낭시에와 마들렌 등 프랑스를 대표하는 디저트에 레스케이프만의 감성을 더해 매력 넘치는 비주얼과 5가지 종류의 다채로운 구성으로 준비했다. 헤이즐넛 버터 휘낭시에를 비롯해 부드러운 맛과 향의 프렌치 바닐라, 오렌지 제스트를 직접 갈아 넣어 상큼하고 고소한 ‘오렌지 코코넛’, 제철 과일의 맛을 듬뿍 담은 ‘무화과 시나몬’, 피칸 카라멜까지 다양한 맛의 마들렌 4종, 미니 사이즈의 프렌치 바닐라, 오렌지 코코넛 마들렌 2종, 쑥, 비트, 치자로 맛을 낸 가을 시즌 쿠키 3종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 구움과자 세트는 아몬드 로스팅부터 재료 하나 하나를 셰프의 손을 거쳐 정성들여 만들어 레스케이프만의 맛을 구현했으며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선물용으로도 좋다. 이 선물세트는 호텔 6층에 위치한 Den 1930s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웨스틴 조선 부산의 조선델리에서는 추석 선물 세트로 ‘밤 파운드 기프트 세트(8개입)’를 10월 3일까지 판매한다. 밤 페이스트와 속에 가득 채운 밤의 달콤함을 더한 파운드 케이크에 화이트 초콜릿과 다크 초콜릿으로 코팅해 앙증맞은 비주얼을 자랑하여 추석 선물로도 제안한다.
그랜드 조선 부산의 조선델리도 추석 선물 세트로 ‘추복(秋福) 브레드 세트’를 9월 30일까지 판매한다. 건강한 원재료의 맛과 정성을 담은 ‘추복 브레드 세트’는 솔방울 생과자, 단호박 & 흑임자 송편 브레드, 밤 마들렌이 각각 2개씩 총 8개로 구성된다. 예약은 최소 2일전 유선 또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이하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는 추석을 맞이하여 9월 27일부터 9월 29일까지 풍성한 구성의 디너 뷔페를 선보인다.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 가능한 100여가지 한, 중, 일, 양식의 다채로운 뷔페 메뉴와 함께 페어링 하기 좋은 와인, 생맥주, 소다 등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성인의 경우 메인 등심 스테이크를 제공하여 가성비 넘치는 구성으로 준비했다. 특히, 파크카페는 자녀를 동반한 고객분들이 보다 편리하고 여유롭게 뷔페를 즐길 수 있도록 키즈 플레이트 & 식기류, 베이비 체어 대여 서비스를 상시 제공한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은 제주 제철 식재료로 풍성한 가을 만찬을 즐길 수 있는 ‘가을 제주 미식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가을 제주 미식회 프로모션은 가을 제철 진미와 신선한 제주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 셰프 추천의 한식 특선 메뉴들로 구성됐다. 주요 메뉴로 가을 별미 ‘전어회’와 ‘자숙대게’, 바다의 인삼이라 불리는 ‘해삼탕’, 풍부한 영양가가 있는 제철 식재료 ‘버섯’을 이용한 ‘버섯후토마키’, ‘버섯어향동고’, ‘버섯치즈피자’, 마늘의 제주 방언 ‘마농’을 넣어 아삭하게 씹히는 ‘마농육회’, 연하고 부드러운 제주 고사리로 만든 제주 향토 음식 ‘고사리 육개장’, 매콤한 양념과 부드러운 갈비가 조화를 이루는 ‘매콤소갈비찜’ 등 풍성한 가을 미식 메뉴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글래드 여의도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에서는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갈비 가든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갈비 가든 프로모션은 갈비 부위로 가장 맛이 좋은 꽃갈비를 활용한 갈비 메뉴를 ‘그리츠’ 셰프의 특제 양념과 조리법으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메뉴는 진한 육즙과 풍미 가득한 △꽃갈비 스테이크, 마늘과 조선간장소스를 가볍게 버무려 만든 △안동식 양념 갈비, 달콤한 소스의 갈비 양념구이 △돼지 갈비, 붉은 양념으로 매콤하고 부드럽게 씹히는 △매운 대파 갈비찜, △갈비 된장 찌개 등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2층에 위치한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AC 키친’은 추석 연휴 기간동안 바다 풍미 가득한 랍스터를 비롯한 전복, 새우, 가리비 등 시푸드 뿐만 아니라 미국농무부(USDA)의 규정에 따라 결정된 미국산 품질 등급의 최 상위 소고기인 프라임 스테이크, 이태리풍의 양갈비 구이, 이베리코 BBQ, 등 육해공 산해진미를 경험할 수 있는 ‘무제한 랍스터 & 시푸드’ 뷔페’를 런치와 디너로 운영한다. 9월 28-29일에는 조식, 중식, 석식 뷔페에 모두 추석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조기 구이와 감자 전분에 노릇하게 구운 호박전, 김치를 넣어 바삭하게 구운 김치전, 한우 사골로 끓인 떡국과 소고기 찜과 추석에 빠질 수 없는 색색이 입힌 송편도 추가 마련된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가을을 맞이하여 와인 & 푸드 페스티벌 ‘소피텔 와인 데이즈’ 행사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파리지앵 라운지 ‘레스파스(L’Espace)’의 야외 테라스에서 와인 애호가 고객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으며, 소믈리에가 엄선한 90여종의 와인을 자유롭게 시음해 보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도 가능하다. 시원한 가을 바람, 버스킹 공연의 선율과 함께 다양한 스타일의 와인이 가진 특색을 경험할 수 있는 ‘소피텔 와인 데이즈’는 10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진행되며, 레스파스 유선(02-2092-6104)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인천공항 마티나 라운지(제1여객터미널 소재)와 마티나골드 라운지(제2여객터미널 소재)는 추석과 대체휴일로 길어진 휴가에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명절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마티나 라운지는 여행으로 명절을 챙기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추석 연휴 기간 3일 동안 삼색전, 송편, 전통과자 등 추석 명절 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티나골드 라운지도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모듬전, 갈비찜, 잡채, 송편 등 추석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메뉴를 선보이고, 미취학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을 위한 이벤트로 초콜릿, 쿠키, 과자, 사탕 등을 담은 ‘매너 비행 간식꾸러미’를 증정한다(1일 50개 한정). 워커힐이 추석 명절을 맞아 준비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유선 또는 워커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