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킹닷컴, 에릭남과 함께하는 2023년 ‘익스플로러’ 캠페인 공개

(여행레저신문) 디지털 여행 선도 기업 부킹닷컴이 싱어송라이터 에릭남을 2023년 ‘익스플로러’ 캠페인 앰배서더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2021년 첫 런칭 이후 3년째를 맞이한 부킹닷컴의 이번 익스플로러 캠페인은 아시아 지역에서 강하게 나타나는 여행 수요에 맞춰 여행이 지닌 끝없는 가능성을 소개하고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용기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는 타고난 호기심과 모험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에릭남과 함께 아시아의 중심지이자 풍부한 문화를 자랑하는 베트남 호이안과 태국 방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여행기를 영상 시리즈로 공개한다. 모험을 즐기는 에릭남의 여행 스타일을 엿볼 수 있으며, 동시에 세상을 탐험하는 새로운 방식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에릭남은 “2023년 부킹닷컴 익스플로러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방식을 용기 있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그는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얻게 되는 경험은 너무나도 중요한 영감의 원천이고 성장의 기회”라며 “다른 문화에 대해 배우다 보면 호기심과 창의성이 살아나고, 새로운 관점을 받아들이는 데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누구나 쉽게 온 세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로 나아가는 부킹닷컴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또한 여행객들에게 원하는 대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얼마나 쉽고 편한지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숙소, 항공, 렌터카 등 여행의 다양한 요소를 모두 한 곳에서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여행객들이 자신만의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부킹닷컴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매니징 디렉터 로라 홀드워스(Laura Houldsworth)는 캠페인 취지에 대해 “현실에 치이다 보면 자신이 삶의 주도권을 쥐고 이끌어 나가기 어려워지곤 하는데 2023년 익스플로러 캠페인을 통해 주도적으로 떠나는 여행이 선사하는 즐거움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부킹닷컴은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특별한 여행 경험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 아래, 고객이 자신에게 딱 맞는 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숙소와 색다른 투어나 액티비티도 제공하고 있다”며, “에릭남과 함께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그의 여행 이야기를 모두에게 들려주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책임감 있는 여행도 이번 캠페인의 주요 화두이다. 부킹닷컴은 여행객들이 지속가능한 선택을 통해 여행지 주변 환경에 대한 영향을 줄일 수 있다고 강조한다. 특히 지속가능성을 고려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부킹닷컴은 이들이 여행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남길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숙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