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자작곡 ‘윈터 베어’ 사운드클라우드 1억2700만 스트리밍 돌파..믹스테잎 기대감 최고조

방탄소년단(BTS) 뷔의 자작곡 ‘윈터 베어'(Winter Bear)가 사운드클라우드에서 1억 27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으며, 팬들의 믹스테잎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지난해 8월 뷔가 팬들에게 직접 만들어 선물한 ‘윈터 베어’는 뷔의 소울풀한 중저음과 가볍고 부드러운 가성으로 담백하게 불러 아름다운 곡으로 꼽히고 있다.

뮤직비디오 역시 그가 직접 해외 콘서트 투어중에 촬영한 영상으로 따뜻하고 정감넘치는 분위기로 보는 이들에게 위로와 안정을 선사했다.

뷔의 감성적인 보컬이 아름다운 멜로디, 서정적인 가사와 뛰어난 영상미의 뮤직비디오와 어우러진 ‘윈터 베어’는 유수 해외매체들과 대중문화전문가들에게 뷔의 종합적인 예술적 기량이 큰 주목을 받아 아티스트로 입지를 굳히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언론 매체와 전문가들은 “유니크하고 아름다운 뷔의 목소리와 달콤한 가사, 뮤직비디오의 예술적인 영상은 저절로 가슴에 손이 올라가게 한다. 멜로디, 가사, 비주얼 모든 면에서 믿을 수 없을 만큼 아름답다”, “뷔는 재능이 넘치고 눈부시게 아름답고 놀라운 사람이다. 완벽하게 독창적이다”, “뷔는 예술가로서 필수적인 요소인 다양한 경험과 감성을 가졌다”, “뷔는 진정한 르네상스맨이다” 등의 극찬을 받았다.

해당 곡은 발표와 동시에 전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일으켰다. 월드 와이드 실시간트렌드 1위, 55개국 트렌드 1위를 포함 62개국의 트렌드를 #WinterBear, #Kim Taehyung 등이 장식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발표 직후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레딩 1위에 올랐고 미국, 캐나다, 영국 등 61개국에서 인기 동영상 상위권에 진입, 대중적 인기와 더불어 영상 전문가들의 극찬 받았다.

사운드클라우드에서 ‘가장 많이 들은 방탄소년단 톱10’에는 ‘윈터 베어’ 외에 뷔의 자작곡 ‘풍경’, ‘네시’를 비롯해 커버곡 ‘안아줘’, ‘SOMEONE LIKE YOU’ 등 5곡이 포함돼있다. 뷔는 멤버 중 가장 많은 총 스트리밍수를 기록해 사운드클라우드 최강자에 올랐으며 한동안 이기록은 깨지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