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랑스, APEX ‘5성급 글로벌 항공사’ 선정

- 올해 APEX·IFSA 어워드에서 ‘5성급 글로벌 항공사’ 및 ‘IFSA 최고의 기내식’ 부문 2관왕 영예 - 수준 높은 항공기 좌석과 기내 서비스, 지속가능한 케이터링 제공 등 우수한 평가 받아

244

에어프랑스가 글로벌 항공사 평가 기관인 아펙스(APEX, 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가 주관하는 ‘2023 APEX·IFSA(국제항공서비스협회) 어워드’에서 2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

먼저, 에어프랑스는 ‘올해 공식 항공사 평가(Official Airline Ratings)’에서 최고 등급인 ‘5성급 글로벌 항공사(5-Star Global Airline)’로 선정됐다. 이 평가는 전 세계 약 600개 항공사가 운항하는 100만편 이상의 항공편을 이용한 승객들의 후기를 바탕으로 한다. 에어프랑스는 좌석의 안락함, 기내 서비스, 케이터링 품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와이파이 서비스 등 5가지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속가능한 기내 케이터링 서비스를 선도하는 에어프랑스는 ‘IFSA 최고의 기내식(IFSA Best Inflight Food or Beverage)’ 부문에도 이름을 올렸다. 에어프랑스는 내년 초까지 기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2018년 대비 90% 줄이는 것을 목표로 친환경 기내 용품 개발 및 제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생산된 제철 재료를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사전 메뉴 선택 및 기내식 수요 예측을 통해 버려지는 음식물도 최소화하고 있다.

안 리가이(Anne Rigail) 에어프랑스 CEO는 “지난해 철저한 보건 안전 조치 시행으로 건강 안전 평가 최고 수준인 다이아몬드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올해도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다 편안하고 지속가능한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