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굿즈 샀더니 EBS 교재가 왔다?”인터파크, 초중고 겨울방학 기획전∙∙∙펭수 등 인기 캐릭터 굿즈 증정

n  인터파크, 겨울방학 맞아 오는 1월 31일까지 초중고 참고서 기획전 열어n  EBS 교재 또는 참고서 구매 시 ‘펭수’, ‘카카오’ 등 캐릭터 굿즈 증정

인터파크-펭수-네임택-스마트톡

인터파크가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고 참고서 겨울방학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인터파크는 오는 1월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서 초중고 참고서 구매 시 EBS 프로그램의 간판 캐릭터 ‘펭수’를 포함해 인기 캐릭터 굿즈를 증정한다.

먼저 EBS 교재 구매 시 인터파크가 제작한 펭수 굿즈를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펭수 네임택 또는 펭수 포스트잇을, △3만 원 이상 구매 시 펭수 스마트톡(2종 중 택1), △4만 원 이상 구매 시 펭수 머그컵(3종 중 택1)을 증정한다.

이 외 초중고 참고서 구매 시에는 △3만 원 이상 구매 시 2020 캘린더를, △4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카카오 리틀 모나미 153세트(2종 중 택1)를 증정한다.

인터파크 김진해 학습서 MD는 “지난 달 진행했던 ‘펭수 굿즈 증정 EBS 브랜드전’이 고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받았다. 이후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2종의 신규 펭수 굿즈를 추가, 다양한 초중고 참고서를 한데 모은 기획전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펭수의 인기가 EBS 교재 판매량까지 끌어올렸다는 분석도 있다. 실제로 인터파크는 지난달 11일부터 EBS 학습서 구매자를 대상으로 ‘펭수 굿즈 증정 이벤트’를 벌였는데 지난해 동기간(11/11~12/9) 대비 판매량이 40%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진해 MD는 “특히 펭수가 표지 모델인 EBS 초등교재 ‘만점왕’의 경우 2배 이상 판매가 늘었다. 또 평소 초등 학습서의 주된 구매자층이 평균 30대 여성이었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10대부터 40대까지 연령층들이 한층 다양해졌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터파크 초중고 참고서 기획전 및 구매사은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