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보잉 787 드림라이너복합재 구조물 1,000대 째 공급

⊙ 2007년 보잉 787 동체 및 날개 구조물 1호기 공급 이래 12년 동안 총 1,000대 째 납품 달성 ⊙ 일체형 복합재 및 자동화 접목한 신기술 개발 지속 노력하여 후속 개발 참여 및 미래 지속 성장 기반 마련 

대한항공,보잉 787 드림라이너 복합재 구조물 1,000대 째 공급

[여행 레저] 대한항공이 세계 최대 항공기 제작사인 미국 보잉사에 공급하고 있는 보잉787 ‘드림라이너’ 항공기 동체 및 날개구조물 1,000대 납품을 달성했다.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는 최근 부산테크센터에서 보잉787 드림라이너 항공기 동체 및 날개구조물 1,000호기 납품 기념 행사를 가졌다.

대한항공은 2004년 보잉사와 보잉 787 항공기 구조물의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2007 1호기 납품을 시작으로 12년 만에 1,000대 납품을 성공적으로 수행 한 것이다.

‘꿈의 여객기’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보잉 787은 미국 보잉사가 차세대 여객기로 개발해 온 최첨단 항공기로기체의 절반 이상을 첨단 복합소재로 제작하여 기존 항공기보다 연료효율을 20% 이상 높이고 가스 배출과 이착륙시의 소음을 크게 낮춘 친환경 항공기다아울러비행 시 실내 기압과 소음을 크게 낮추면서 탑승객에게 기내 쾌적함을 선사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1986년 보잉 747 날개 구조물 제작을 시작으로 보잉 717, 737, 767, 777, 747-8 등 민간 항공기 구조물 제작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또한 가격 경쟁력 확보의 일환으로 일체형 복합재 및 자동화를 접목한 신기술 개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보잉의 후속 개발 사업 참여 기회도 확대하고 있다.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는 동 사업의 성공적인 개발 및 양산을 통해 복합재 가공 부문의 기술력을 확보하였으며높은 품질과 납기 준수를 통해 보잉의 1차 협력사로서의 파트너쉽을 공고히 하였다.

한편 대한항공은 미 보잉사의 차세대 항공기 국제공동개발 참여뿐만 아니라 에어버스사와 엠브레어사 등 세계적인 항공기 제작사에 항공기 동체 및 날개 구조물을 활발히 공급하고 있다.

정인태 여행레저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