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레저] 온라인투어 박혜원 대표가 ‘2020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을 수상했다(대리수상=전략사업실 정구희 실장)
대한민국 대표 여행기업 ㈜온라인투어의 박혜원 대표이사가 지난 19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신뢰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2020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중앙일보와 월간중앙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JTBC가 후원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서,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탁월한 리더십으로 가치경영을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최고 경영자에게 수여된다.
온라인투어는 2000년 1월 10일 창립한 이래 매해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며 명실공히 대표적인 종합 여행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져왔다. 온라인투어가 치열한 여행업계에 자리매김하며 혁신적인 발전을 이룩해 낼 수 있었던 배경에는 박혜원 온라인투어 대표의 경영철학이 있다. 박혜원 대표는 ‘고객 만족과 신뢰가 최우선’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지난 19년간 만족감 높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 개선과 상품개발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온라인투어는 자체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온라인 여행상품 구매 절차 간소화, 첨단 CRM 기능 도입, 모바일 항공 검색 및 예약 시스템 등 시스템 연구 개발에 주력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여왔다. 또한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많이 다루는 서비스 특성 상 보다 체계적이고 안전한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해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하는 등 고객과의 신뢰를 두텁게 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온라인투어는 이러한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활동을 인정받아 2017년에는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인증을 받는 쾌거를 누리기도 했다.
온라인투어 박혜원 대표는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고객만족과 신뢰라는 기업 최우선 가치를 함께 공감하고 투철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대한의 업무 역량을 발휘해 준 온라인투어 임직원 모두를 대신해서 받는 상이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투자와 시도를 통해, 보다 수준 높은 시스템과 최고 품질의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뢰받는 기업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투어의 박혜원 대표는 포춘코리아의 ‘한국경제를 움직이는 인물’에 선정되기도 했고, 여성경제인의 날 ‘모범여성기업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등 돋보이는 경영 방침과 그 간의 혁신적인 경영 노하우를 검증 받기도 했다.
정인태 여행레저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