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인생앨범-예스터데이’ 방송인 이상벽, …“송창식, ‘쎄시봉’에 내가 데려왔다”

-방송인 이상벽, ‘포크계 전설’ 쎄시봉 터줏대감 된 사연 ‘최초 공개’ -여행스케치-자전거 탄 풍경-나비 총출동! 역대급 인생곡 무대로 감동 폭격 예고! -MBN 음악 토크쇼 ‘예스터데이’ 5회, 4일(오늘) 밤 11시 방송

방송인 이상벽이 포크계의 전설’ 쎄시봉의 터줏대감임을 알리며 ‘7080 시대의 추억을 소환한다.

이상벽은 4(오늘밤 11시에 방송하는 MBN 음악 토크쇼 인생앨범예스터데이’(이하 예스터데이’) 5회에 가수 송창식김세환과 함께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이날 이상벽은 우리는 그렇게 친구가 되었다라는 인생 이야기‘ 키워드와 함께 50여 년 전 청춘 시절을 회고한다그는 음악 감상실 쎄시봉에서 열린 대학생의 밤’ 코너 MC를 맡았을 때펑크 난 자리를 채울 가수를 찾고 있었다그때 허름한 차림으로 기타를 치던 송창식을 발견했다면서, “창식이가 기타를 치면 주위 사람들 모두가 창식이만 쳐다봤다고 첫 만남을 떠올린다이후 이상벽은 송창식에게 쎄시봉’ 무대에 설 것을 권유했고송창식은 밥을 준다고 해서 승낙했다라고 말해 짠내 웃음을 유발한다.

무엇보다 송창식은 실제 쎄시봉의 대장은 이상벽이라며 각자 음악을 하던 멤버들을 다 모아 이끌었다라고 쎄시봉’ 탄생 비화를 공개한다이에 대해 이상벽은 미술 전공이었는데 대학생 재즈 페스티벌에 나가 최우수상을 받게 되면서 쎄시봉’ 무대에 설 기회가 생겼다라며 당시 쎄시봉의 고정 MC였던 이백천의 눈에 띄어 MC로 서게 됐다라고 밝힌다이후 이상벽은 송창식이장희김세환 등과 인연을 맺으며 쎄시봉을 이끄는 데 큰 역할을 한다.

MC 안재욱은 쎄시봉’ 터줏대감인 이상벽에게 진행하는 것 외에 노래를 직접 해볼 수 있는 기회는 없었나요?”라고도 묻는다이상벽은 기회를 안 줬다만약 다시 무대에 서는 사람으로 태어난다면 노래를 부르리라며 아쉬움을 드러낸다.

안재욱이 그에게 노래 한 소절을 요청하자이상벽은 진행만 했지 노래를 해본 적은 없어서…라고 수줍어하며 무대에 오른다송창식은 이상벽 노래는 처음 듣네라며 큰 관심을 보인다이상벽은 긴장한 모습으로 무대에 올라 조영남의 옛 생각을 열창하며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친다.

이외에도 포크 그룹 여행스케치와 자전거 탄 풍경가수 나비 등이 출연해 뜨거운 인생곡 무대를 선사한다또한 조문근과 손태진이 김세환과 함께 환상의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꾸며 특별한 즐거움을 안겨준다.

쎄시봉’ 인연 송창식이상벽김세환이 출연하는 MBN ‘인생앨범예스터데이’ 5회는 4(오늘밤 11시 방송한다.

사진 제공=MBN ‘예스터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