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다이어리 꾸미기 페어 ‘다꾸페’ 1주년 기념 썸머투어 6월 25일부터 개최

SNS 인기 다이어리 꾸미기 작가 400여팀 참여, 전국 10대 대도시 순회 예정 프리미엄 다이어리 꾸미기 페어 브랜드 ‘다꾸페’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백화점 마케팅 및 프로모션 전문기업 마케팅앤컴퍼니가 2019년 5월 만든 프리미엄 테마 페어 플랫폼 브랜드 ‘마켓 카리브’는 다이어리 꾸미기와 관련해 6월 말부터 국내 최초로 SNS 인기 일러스트 다이어리 꾸미기 작가 400여팀이 함께해 전국 10개 지역을 순회하는 ‘다이어리 꾸미기 페어(이하 ‘다꾸페’)’를 개최한다.

2019년 6월 말 부산에서 처음 개최된 다꾸페는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다이어리 꾸미기(이하 ‘다꾸’) 문화 확산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으며, 밀레니엄 및 Z세대의 ‘소확행’ 그리고 ‘가심비’ 문화에 가장 적합한 페어 콘텐츠를 선보이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교보문고 핫트랙스와 다이소가 다꾸 시장에 진입한 이후에는 소규모 다꾸 숍(소품숍)이 계속 오픈하며 다꾸 문화 관련 시장이 전국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다꾸페는 백화점이 가장 선호하는 타깃인 밀레니엄 세대를 유입하는 데 가장 적합한 콘텐츠로 평가받고 있다. 2019년 6월 이후 전국적으로 10회 이상의 다꾸페가 개최됐으며 회마다 최대 집객 및 매출 경신의 신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더불어 다꾸페는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극복과 일러스트 작가들의 판로 개척을 위해 4월부터 SSG.COM과 제휴 입점을 맺고 4~5월 3일간의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개최했다. 온라인 팝업스토어에 총 90만여명이 접속했으며 50% 이상의 완판 기록을 달성했다.

이번에 준비된 ‘2020 다꾸페 썸머투어’는 다꾸페 1주년 기념 전국투어로 인천을 시작으로 서울 포함 부산, 대전, 전주, 대구, 안산, 광주 등 전국 10개 도시를 순회한다. 또 총 400여명의 SNS 인기 일러스트 다꾸 작가들의 전시와 상품을 직접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유일한 행사이기도 하다.

첫 번째 투어인 ‘2020 다꾸페 썸머투어 인천’은 다꾸페 1주년을 기념해 SNS 인기 일러스트 다꾸 작가 총 100명이 참여하는 대형 행사로 7월 27일~28일(토, 일) SNS 인기 다꾸 작가 팬미팅을 진행한다. 페어 기간 매일 선착순 입장객 100명에게 참여 작가 ‘인스(인쇄소스티커)’ 랜덤팩도 증정한다.

또한 이번 페어 참여 작가들은 ‘2020 다꾸페 썸머투어’을 통해 섬머 시즌 ‘인스(인쇄소스티커)’, ‘씰스(씰스티커)’, ‘마테(마스킹테이프)’ 등 다양한 신상 다꾸 제품을 최초 공개할 예정으로 전국 ‘다꾸족’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020 다꾸페 썸머투어 일정(총 10회 진행, 지역/예정)

·6월
2020 다꾸페 썸머투어 인천(롯데 인천터미널점 5F 문화홀/6.25-28)

·7월
2020 다꾸페 썸머투어 잠실(롯데 잠실 애비뉴얼점 B1 왕관스퀘어/7.1-5)
2020 다꾸페 썸머투어 부산(롯데 부산본점 9F 엘아레나/7.2-5)
2020 다꾸페 썸머투어 대전(롯데 대전점 B1 이벤트홀/7.9-12)
2020 다꾸페 썸머투어 전주(롯데 전주점 6F 이벤트홀/7.22-26)

·8월
2020 다꾸페 썸머투어 대구(대구신세계 8F 문화홀/8.6-9)
2020 다꾸페 썸머투어 노원(롯데 노원점 6F 이벤트홀/8.13-16)
2020 다꾸페 썸머투어 안산(롯데 안선점 1F 이벤트홀/8.21-27)

·9월
2020 다꾸페 썸머투어 영등포(롯데 영등포점 10F 문화홀/9.4-6)
2020 다꾸페 썸머투어 광주(광주신세계 신관 B1 이벤트홀/9.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