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리디 주식회사( 대표이사: 배기식)가 3세대 전자책 단말기 리디페이퍼의 출시 일정 및 프로모션 계획을 오는 11월 20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또한 리디페이퍼 구매 고객들을 위해 풍성한 대고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이벤트의 경품으로는 최신형 블루투스 헤드폰 등이 제공된다.
아울러, 리디 주식회사는 새로운 전자책 단말기 리디페이퍼의 디스플레이 클로즈업 사진을 공개했다. 리디페이퍼는 리디의 1세대 전자책 단말기 페이퍼에 비해 더욱 선명하고, 스마트폰의 LCD 디스플레이 대비 종이책과 더욱 흡사해 책을 읽을 때 눈이 한결 편안하다. LCD 디스플레이와 달리, 전자잉크 디스플레이는 백라이트 없이도 내부의 마이크로 캡슐 속 검은색과 흰색 입자가 이동하며 16단계로 명암을 표현해 화면을 구현한다. 이는 잉크젯 프린터로 출력 시 수 많은 점이 모여 글자를 구성하는 방식과도 유사해, 독서에 특화된 기술로서 인정받고 있다.
직접 연구개발한 전자책 단말기를 출시하고 굿디자인(GD) 선정 폰트를 공개하는 등,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 리디의 행보는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다. 오롯이 독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섬세한 고민을 담아 개발한 리디의 전자책 단말기는 ‘앞서가는 사람들의 독서 습관’으로 다독가들에게 널리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2015년에 출시한 ‘페이퍼(PAPER)’, 2017년에 출시한 ‘페이퍼 프로(PAPER PRO)’를 잇는 리디의 세 번째 전용 전자책 단말기 ‘리디페이퍼(RIDIPAPER)’는 지난 4년간 축적해 온 전자책 단말기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해 더욱 우수한 퀄리티를 자랑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