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삼성전자 갤럭시A 신제품 출시에 따라 진행한 ‘DanceAwesome’ 챌린지가 오픈 80시간만에 전 세계 42억 뷰를 기록했다.
‘DanceAwesome’ 챌린지는 삼성전자 2020 갤럭시 A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중독성 있는 갤럭시 A 노래 (Awesome Phone Song)와 블랙핑크 댄스를 접목하여 젊은 세대에게 보다 특별한 방식으로 제품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챌린지는 제품 출시 국가인 영국, 독일, 프랑스, 인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 7개 국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출시 국가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블랙핑크가 챌린지에 참여해 더욱 화제를 모으게 됐다. 챌린지 기간은 1월 10일부터 17일까지이다.
틱톡은 “모바일 세대들에게 창의적인 표현과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함에 따라 국내외 유수 브랜드와의 협업 기회가 다양하게 생겨나고 있다”며 “강한 임팩트의 짧은 콘텐츠를 통해 간결하고 심플한 방식으로 콘텐츠와 음악을 창의적으로 표현한 것이 이번 해시태그 챌린지의 성공 포인트”라고 전했다.
한편 틱톡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스티커 및 피처를 개발하고, 인터랙티브 콘텐츠와 챌린지를 기획하는 등 여타 플랫폼에서는 체험할 수 없는 신선한 시도로 전 세계 관객을 손 안의 작은 플랫폼으로 끌어들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