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댄스 트레이너 BTS 정국 춤 리뷰 “안무가가 감동 받아 울었을 것”

아이돌 댄스 트레이너 인지웅이 정국에 대한 리뷰를 해 화제를 모았다.

최근 인지웅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아이돌 트레이너가 리뷰하는 BTS 정국’ 라는 6분 10초 영상을 업로드했다.

인지웅은 아이돌 댄스 트레이너로서 정국에 대해 느낀 점을 이야기하며 보컬 실력도 출충하나 메인 댄서를 맡을 정도로 굉장히 훌륭한 춤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사기캐(사기 캐릭터)’라고 칭했다.

또 외모, 분위기외 완벽한 몸매까지 가지고 있어 신은 불공평하다며 웃음을 유발하기도 했다.

인지웅은 자신의 제자가 정국처럼 춤을 춘다면 감동 받아 울었을 거란 소감을 전했고 재능을 뛰어 넘는 피땀흘렸을 노력이 완벽한 춤 실력의 결과라 칭찬했다

이어 정국은 안무가가 생각한 안무를 정확하게 알고 소화해 내는 안무가가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모범생 스타일이며 춤 출때 몸 끝까지 힘을 실어 보내 버리는 동작이 하나도 없다고 극찬했다.

또 다른 노력으로 정국은 춤을 잘 추기 위해 허벅지 대퇴근과 상체 선을 돋보이게 하는 광배를 긴 시간 고 반복 운동으로 노력해서 만들었음을 강조하며 감탄하기도 했다.

이에 팬들은 “다른 사람들 눈에도 다 보이는구나..난 이게 이렇게 기쁠 수가 없다. 우리 정국이 수고, 노력을 재능을 알아 봐줘서” “한마디 한마디 감동이다. 정국이를 제대로 평가해줘서 넘 감사하다” “진짜 우리가 느끼고 생각하는 그대로 말씀하신다” “일반인이 아니라 전문가가 디테일하게 그 분야 전문가만이 할 수 있는 말을 많이 해 주셨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방탄소년단의 안무를 담당하고 있는 손성득 안무가는 정국에 대해 “춤을 출 때 힘이 좋고, 선이 예쁘다. 자신이 뭐가 예쁜지 알고 있다”고 평했다. 또한 리더인 RM은 방탄소년단 댄스 서열 1위로 제이홉, 2위로 정국을 뽑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