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갤럭시S20 개통 시작

갤럭시S20 플러스 선호 컬러 1위 ‘아우라 블루’… 대표 고객은 30∙40대 남성

SK텔레콤 홍보모델이 T월드 매장에서 갤럭시S20 플러스 아우라 블루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 출처: SK텔레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27일부터 갤럭시S20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샵 T월드 다이렉트 예약 분석 결과 갤럭시S20 플러스의 총 4가지 컬러(아우라 블루, 코스믹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클라우드 화이트) 가운데 SK텔레콤 전용 컬러인 ‘아우라 블루’ 예약 비중이 약 40%로 1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에서 갤럭시S20을 예약한 전체 고객 가운데 30·40대 남성 고객 비중은 40%에 달했다. 이어 30·40대 여성 고객 비중도 20%를 기록했다.

T월드 다이렉트 내 갤럭시S20 모델별 예약 비중은 S20울트라, S20플러스, S20 순으로 5:3:2로 나타났다.

이번 예약 기간(2월 20일~2월 26일)에는 T월드 다이렉트의 ‘오늘 도착’ 서비스가 매장 방문보다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갤럭시S20 온라인 예약 고객 가운데 ‘오늘 도착’을 선택한 비중은 30%에 달해 전작인 갤럭시S10 예약 때의 비중보다 1.5배 증가했다.

‘오늘 도착’은 고객이 T월드 다이렉트에서 예약 가입을 완료하고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신청하면 전문 상담사가 찾아와 갤럭시S20을 개통해주는 서비스다.

갤럭시S20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은 예약기간 중 온라인상에서 제품 정보를 많이 찾아봤던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갤럭시S20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다양한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SK텔레콤 공식 채널(SK인사이트, 페이스북) 등을 통해 50여건의 콘텐츠를 발행했으며 누적 조회 수가 총 250만건을 돌파할 정도로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었다.

SK텔레콤은 27일 개통일에 맞춰 분실, 파손 염려 없이 갤럭시S20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T All 케어 플러스’를 출시했다.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24시간 케어 서비스 △분실 시 보상폰 당일 배송 △액정 파손 수리 대행 △배터리 교체 △임대폰 1개월 무료 제공 등 각종 케어 서비스와 한층 업그레이드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