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 이용후기의 호의적 정도에 따른 작성 국가·지역 순위 발표

- 중국인, 멕시코인, 헝가리인, 대만인 여행객, 이용후기 작성 시 가장 호의적- 인도인, 터키인, 사우디아라비아인 여행객, 낮은 평점 남기는 경향 보여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아고다의 2019년 이용 실태 조사(Usage & Attitude Study 2019)에 따르면 전 세계 여행객의 84%가 여행을 위한 숙소 선택 시 온라인 이용후기를 살펴보는 것으로 나타났다자사의 디지털 여행 플랫폼에 3,400만 건의 호텔 및 아고다 홈즈(Agoda Homes) 숙소에 대한 실제 이용후기를 보유한 아고다 2013 1 1일부터 2019 12 31일까지 10,000건 이상의 이용후기가 작성된 62개 국가·지역을 대상으로 호의적인 이용후기와 엄격한 이용후기를 작성하는 국가·지역 순위를 각각 발표했다.

아고다가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인멕시코인헝가리인대만인 여행객이 전반적으로 8~10점 사이의 높은 평점과 이용 숙소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을 남기는 경향이 두드러졌는데중국인 여행객의 77.1% 8~10점의 높은 평점을 줬으며멕시코(76.5%), 헝가리(75.9%), 대만(75.9%)이 뒤를 이었다.

반면인도인터키인사우디아라비아인 여행객은 1~3점 사이의 가장 낮은 평점을 남기는 상위 3개 국가에 올랐다다만가장 엄격한 성향을 보였음에도 터키인 여행객의 66.2%, 인도인 여행객의 63.2%, 사우디아라비아인 여행객의 61%는 여행 경험에 대해 8~10점을 부여했다.

한국인 여행객은 74.8% 8~10점 사이의 평점을 매기며높은 이용후기 평점을 남기는 국가 7위를 차지했으며 2.5%만이 1~3점을 주며 엄격한 이용후기를 작성하는 국가 49위를 기록하는 등 이용후기에 엄격할 가능성이 낮은 국가 중 하나로 드러났다.

에롤 쿡(Errol Cooke) 아고다 글로벌 파트너 서비스 부회장(Vice President of Global Partner Services)은 “이용후기는 생각이 비슷한 지인의 추천과 흡사하기에 이는 숙소 선택 시 고객들에게 영향을 준다”며 “호텔 및 소규모 휴가용 숙박 업체가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남겨 평점을 높일 수 있는 가장 빠르고 간단한 방법은 실제 투숙객이 아고다 플랫폼에 작성한 이용후기를 살펴보고 개선점을 찾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