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취업준비생을 위한 채널 ‘캐치TV’가 21일 기준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했다.
캐치TV는 취업을 갓 시작한 취준생부터 이직에 관심 있는 직장인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진학사 캐치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2017년 4월 시작한 캐치TV는 500편 이상의 영상을 게재했다. 지금까지 누적 1365만 조회수를 기록했고 최다 인기 영상인 ‘파리바게트(SPC그룹)’ 편은 조회수 50만회를 넘어섰다.
캐치TV는 크리에이터 철수가 진행하는 현직자의 취중진담 토크쇼인 ‘술터뷰’를 시작으로 인기 가도를 달리기 시작했다. 새로운 콘텐츠를 고민하던 중 2019년 토리잘과 오크를 새로운 크리에이터로 영입했고 ‘기업분석’과 ‘자소서/면접’ 콘텐츠를 추가로 론칭하며 기업에 대한 정보부터 면접-자기소개 노하우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까지 고루 제공하는 채널이 됐다.
앞으로도 철수는 취업 준비(직업 소개, 최신 이슈), 오크는 채용 정보, 토리잘은 기업정보 등 분야를 전담해 각 크리에이터들의 개성을 살린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캐치TV는 그동안 채널의 성장을 함께 한 10만 구독자를 대상으로 ‘Q&A’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에이터들에게 궁금했던 점을 댓글로 질문하면 몇 가지를 선정해 답변해주는 형식이다. 기발한 질문을 올려준 구독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김준석 진학사 캐치 본부장은 “캐치TV는 기업과 취업에 대한 정보를 취준생 뿐만 아니라 누구나 얻어갈 수 있는 채널“이라며 “앞으로도 취업 진입자부터 직장인까지 두루 도움을 줄 수 있는 채널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