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자작곡 ‘Still With You’ 글로벌 탑50+뉴&핫 차트 “동시 1위”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스틸 위드 유(Still With You)’가 공개되며 전세계가 들썩였다.

5일 방탄소년단 트위터 계정에는 ‘눈을보고말할래요’ ‘보고싶었어요’ 라는 글과 함께 멤버 정국의 자작곡인 스틸 위드 유가 깜짝 공개돼 폭발적인 관심을 끌어모았다.

이 곡은 데뷔 7주년을 기념하는 2020년 ‘BTS FESTA'(비티에스 페스타)의 일환으로 공개되었고 특히 정국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애절한 가사와 어우러지는 정국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 호소력 짙은 감성 보컬이 리스너들을 매료 시켰다.

이 곡은 글로벌 음악 공유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에서 무료로 공개되었다.

당일 스틸 위드 유는 사운드클라우드 ‘글로벌 Top50′, ‘New & Hot’ 차트에서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이와 관련해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이 이와 관련해 “정국의 ‘Still With You’가 글로벌 사운드클라우드 차트 1위로 데뷔했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의하면 사운드클라우드의 ‘TOP 50′, ‘New&Hot’ 차트와 전체 음악 장르, 팝 부문을 동시 석권하며 1위로 데뷔했다고 전했다.

스틸 위드 유는 당일 사운드클라우드 TOP 50차트에서 전체 음악 장르, 팝 부분 1위를 동시에 차지했다. New&Hot 차트에서는 전체 음악 장르에서 1위에 오르는 독보적인 인기를 보였다.

이어서 매체는 스틸 위드 유가 방탄소년단 공식 사운드클라우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트랙 1위에도 올랐다고 덧붙였다.

한편 BTSChartDaily, K-Charts & Translations에 따르면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24시간 이내 역대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았다 전해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