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예스24 6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이 11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다섯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5>는 여섯 계단 상승해 2위에 올랐으며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는 한 계단 하락한 3위로 나타났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과 어린이들에게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4>도 한 계단씩 내려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기회를 모색하는 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인기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TV’의 크리에이터이자 스타 강사 김미경의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을 위한 현실적인 매뉴얼을 담은 <김미경의 리부트>가 예약판매와 동시에 9위에 올랐다. 세계에서 가장 정확한 금융 예측가인 제이슨 솅커가 코로나 이후의 사회를 전망한 <코로나 이후의 세계>는 네 계단 내린 15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여섯 계단 하락한 18위다.
장편소설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전 세계가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기억 1>은 한 계단 내린 7위로 나타났고 <기억 2>는 세 계단 하락해 10위에 안착했다. 김훈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달 너머로 달리는 말>은 19위로 베스트셀러 순위에 올랐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대표 작사가 김이나의 에세이 <보통의 언어들>이 한 계단 내린 6위, 파타고니아 창업자이자 환경운동가인 이본 쉬나드의 60년 경영 철학과 인생 스토리를 담은 <파타고니아,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을>은 8위를 기록했다. 새 교육 과정에 맞춰 최신 개정판으로 출시된 <동아 연세 초등 국어사전>은 세 계단 올라 11위를 차지했고 그리스 로마 신화의 이야기를 만화로 풀어낸 <그리스 로마 신화 17>이 12위로 나타났다.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의 일본 수출로 역주행을 시작한 김수현 작가의 에세이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네 계단 하락한 13위다. 15만 부 돌파를 기념해 여름 특별판이 출간된 전승환 작가의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가 한 계단 상승한 14위, 오다 에이이치로의 인기 소년만화 <원피스 96>은 출간과 동시에 16위에 올랐다. 지리가 정치·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지리의 힘>이 한 계단 내려 17위를 차지했고 육아 멘토 푸름이교육연구소 푸름아빠의 육아 바이블 <푸름아빠 거울육아>는 열 계단 하락해 20위에 안착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프랑스의 대표 작가 마르크 레비의 장편소설 <그녀, 클로이>가 전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해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스파이 문학의 거장 존 르카레의 신작이자 영화감독 박찬욱의 추천 도서 <스파이의 유산>이 2위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