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의 ‘Filter’가 연일 이어지는 기록 행진과 주요 차트 진입 등으로 독보적인 솔로곡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24일 미국 아이튠즈 ‘탑 200’에서 ‘MAP OF THE SOUL : 7’ 전체 음원 중 유일하게 순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57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해 정규 4집 앨범 솔로곡 중 가장 높은 스트리밍수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솔로 음원파워를 입증했다.
‘Filter’는 지난 2월 발매 직후 스포티파이 글로벌 ‘탑 50’ 차트에서 역대 한국 솔로곡 사상 가장 높은 차트 기록으로 케이팝 솔로곡 데뷔 신기록을 세웠으며 전 세계 다양한 국가 아이튠즈를 점령해 글로벌 음원 최강자로 자리매김했다.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Filter’ 오디오 영상 또한 26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한편 지민은 ‘Filter’ 뿐만 아니라 역대 솔로곡 ‘Lie(라이)’와 ‘Serendipity(세렌디피티)’도 전 세계 리스너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독보적인 영향력과 인기를 입증하는 등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솔로곡 기록 행진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