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 전 세계 가장 많은 국가로 취항하는 터키항공이 항공 업계의 오스카로 알려진 ‘스카이트랙스 세계 항공 어워드 2024’에서 ‘유럽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됐다. 이로써 터키항공은 스카이트랙스로부터 총 9차례 ‘유럽 최고의 항공사’를 수상하게 됐다.
6월 24일 영국 런던 페어몬트 윈저 파크에서 열린 스카이트랙스 시상식에서 터키항공은 ‘유럽 최고의 항공사’ 선정과 더불어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기내식’과 ‘남유럽 최고의 항공사’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터키항공은 스카이트랙스가 자체적으로 수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유럽과 남유럽 모두에서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되었으며, 이번 수상은 승객들에게 안락하고 편안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려는 노력의 결실로, 광범위한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터키항공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뛰어난 품질을 보여준다. 또한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기내식’ 부문 수상 역시 하늘 위 승객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기내식과 식음료를 제공하고자 하는 터키항공의 주요 성과다.
빌랄 에크시(Bilal Ekşi) 터키항공 CEO는 시상식에서 “이처럼 영예로운 스카이트랙스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 최고의 남유럽 및 유럽 항공사로 선정되고 비즈니스 클래스 기내식 서비스의 우수함을 인정받음으로써 터키항공 직원 전체의 노력과 헌신이 증명되었다. 터키항공은 이처럼 훌륭한 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해준 소중한 고객들과 스카이트랙스에 감사드린다. 튀르키예의 환대 문화를 DNA에 담고 있는 터키항공은 승객들에게 뛰어난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서비스를 혁신 및 개선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드워드 플래스테드(Edward Plaisted) 스카이트랙스 CEO는 “유럽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된 터키항공에 축하를 전한다. 이처럼 경쟁이 심한 지역에서 아홉 차례나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된 것은 뛰어난 업적이며, 이로써 고객들이 터키항공을 가장 선호한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또한 터키항공은 지난 해에 이어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기내식 부문을 수상했으며, 이는 기내식 전문 업체이자 터키항공의 파트너사인 튀르키예 도앤코(DO&CO)에게도 자랑스러운 성과일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터키항공은 다시 한번 환대 정신과 고품질 서비스, 전 세계 가장 많은 국가를 운항하는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갖춘 항공사로서 저력을 증명했다. 2024년 3월 멜버른 노선이 추가되면서 터키항공 네트워크는 6개 대륙으로 확대되었으며, 지속가능한 항공 산업 발전에도 주의를 기울여, 미래 세대를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터키항공은 앞으로도 독보적인 서비스 품질을 유지해 승객들에게 최고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