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의 사회적 고정관념을 벗어난 매혹적인 젠더리스(genderless) 메이크업에 대해 외신의 주목을 끌고 있다.
보그재팬(VOGUE JAPAN)은 지난 21일 “성별을 초월하는 아름다움”에 대한 주제로 남자도 여자와 마찬가지로 미를 추구하는 현대에 젠더리스 메이크업으로 시대를 이끌고 있는 세계적인 남성 셀럽들을 소개했다.
매체는 K팝 아이돌이 젠더리스 메이크업의 선구자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그중 지민이 ‘VOGUE JAPAN’ 8월호에서 선보인 인터뷰 및 화보가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고 전했다.
특히 지민의 매혹적인 긴 눈매를 더욱 돋보이게 한 아이 메이크업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며 이는 “남녀를 불문하고 따라 할 만하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민은 지난해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에서 아시안 특유의 무쌍 매력을 살리면서도 깊이 있는 그윽한 시선을 연출했다.” 며 헤어 컬러와 조화를 이루는 메이크업을 지민의 스타일에서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로 꼽았다.
지민은 평소 과감하지만 지나침 없는 다양한 젠더리스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으로 남성과 여성의 경계를 허무는 독보적인 ‘지민 스타일’을 선보여 국가와 인종, 나이의 한계를 뛰어넘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패셔너블한 글로벌 스타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