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콘텐츠가 답…‘지금, 동해’ 공개

여기어때가 영상 콘텐츠 ‘지금여기를 추가 공개하고 콘텐츠 커머스를 더욱 강화한다제주에 이어 동해의 숙소 풍경유명 맛집을 소개하며 여행 욕구를 자극했고구매까지 이어지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대한민국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지금여기’ 시리즈의 새로운 콘텐츠 ‘지금동해를 발표했다. ‘지금 동해는 ▲강릉 ▲고성 ▲동해 ▲삼척 ▲속초 ▲양양 등 해안 도시 곳곳의 풍경을 담은 자체 제작 영상 콘텐츠다전문 크리에이터가 ‘여행지의 창문을 연다는 콘셉트로 촬영한 150여개의 클립을 앱에서 무작위 재생한다숙소와 맛집액티비티 시설과 관광 명소가 고루 담겼다바닷가의 파도소리카페의 백색 소음숙박객의 발소리까지도 생생해 여행지를 그대로 옮긴 듯한 생동감이 특징이다특히씨마크호텔르네블루 by 워커힐카페 클램 같은 동해권 대표 숙소와 맛집들을 대거 포함해 더욱 집중도를 높였다.
 
각 콘텐츠는 감상 도중 연관 상품 페이지로 이동하는 시스템을 제공한다숙소나 맛집 정보로 이동구매가 가능해 ‘여행의 영감을 실현 가능하게 했다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이용자의 앱 체류 시간을 늘리고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콘텐츠 커머스의 최근 트렌드가 반영된 형태다여기어때 관계자는 “콘텐츠 감상 고객의 10%는 상품 페이지로 이동해정보를 확인한다 “‘지금여기’ 시리즈는 여기어때 콘텐츠 커머스의 첫 단추라고 밝혔다
 
다음 영상은 ‘지금, 경주’ 편으로 내달 공개한다. 대표적 가을 여행지인 경주의 고즈넉한 풍경을 담을 예정이다. 김준영 여기어때 브랜드스튜디오팀장은 “‘지금, 여기’ 시리즈는 어떤 OTA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도”라며 “다양한 변주로 앱의 역동성과 생동감에 기여해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여행심(心)’를 일으키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