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달 7월 26일(금)부터 이달 8월 11일(일)까지 17일 간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된 ‘2024 서울썸머비치’가 총 89만 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 올해 2회를 맞이한 ‘서울썸머비치’는 서울 도심 속 피서지를 콘셉트로 하여 ‘광화 워터파크’와 ‘썸머피서존’을 조성하여 전년대비 약 31%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의 뜨거운 관심속에 성공적으로 운영되었다.
□ 이번 행사는 작년 방문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작년 대비 약 2배의 방문객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확대하여 시민을 맞이했다.
○ ‘2024 서울썸머비치’의 메인 구역인 ‘광화 워터파크’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하여 40m 길이의 대형 수영장과 라이언·춘식이 캐릭터 워터 슬라이드 2조를 설치하였고, 대형 라춘 에어벌룬 포토존과 춘식버스, 죠르디 이벤트존을 운영하여 많은 시민이 다양한 방식으로 ‘서울썸머비치’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 하나은행과 협업하여 피서지 콘셉트로 조성된 ‘썸머피서존’은 낮부터 밤시간 대까지 많은 인파가 방문하여 명실상부한 도심 속 여름휴가지로 자리매김했다. SNS를 활용한 참여 이벤트, 뽑기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 광화문광장은 행사가 이어진 17일 동안 ‘2024 서울썸머비치’를 방문한 89만명의 시민으로 가득찼으며, 전반적인 행사 만족도가 90% 이상을 기록하는 등 도심 속 인기 피서지로의 위상을 보여주었다.
○ 서울썸머비치에 참여한 한 방문객은 “서울 도심에서 아이들과 함께 무료로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어 올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내년에도 서울썸머비치가 운영된다면 아이들과 꼭 다시 방문하고 싶다”고 밝혔다.
□ 특히 올해는 ‘광화 워터파크’ 우선 입장권을 NFT 형태로 발급받을 수 있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여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형식의 우선입장권을 제공하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했다. 우선입장권을 발급받은 방문객은 별도의 입장 대기 없이 ‘광화 워터파크’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었다.
○ 이외에도 ‘온그리디언츠’와 협업한 ‘오프라인 NFT 발급 이벤트’ 등 행사 현장에서 시민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 또한 썸머피서존 내 팝업스토어 형태로 조성된 서울브랜드굿즈샵, ‘서울마이소울샵’이 운영되어 광화문광장을 방문한 내외국인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서울시의 새로운 슬로건인 ‘SEOUL MY SOUL’을 활용한 서울마이소울샵에서는 25종의 서울굿즈를 선보였으며 스포츠보틀, 세면타올, 풍경마그넷 제품이 큰 인기를 끌었다.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서울썸머비치에 많은 시민분들이 오픈런을 할 정도로 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본 행사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라고 전하며 “2024 서울썸머비치가 서울의 여름철 대표 축제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사계절 다채로운 서울의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