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의 중국 팬베이스 ‘지민바 차이나(JIMINBAR CHINA)’가 ‘전 세계 아이돌 최초로 두바이의 최대 쇼핑센터인 ‘두바이몰(The Dubal Mall)’의 모든 광고판을 통해 생일 응원 영상 광고를 진행한다.’며 지난 19일 SNS를 통해 ‘지민 생일 서포트 계획 파트11’ 을 발표했다.
‘지민바 차이나’는 “세계 최대의 쇼핑 센터인 ‘두바이몰’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랜드마크인 ‘부르즈 칼리파’와 인접해있으며 연 방문객 8,000만명에 달하는 유명 관광지로 두바이몰 모든 곳에서 지민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다.’며 서포트 장소로 선택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실제로 ‘두바이몰’ 쇼핑센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쇼핑센터로 축구장 16개를 합친 규모의 복합 쇼핑몰로 아이스링크, 아쿠아리움, 수크(아랍 전통시장), 6층 빌딩 높이의 거대한 스크린 영화관, 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금속시장, 해외 유명 백화점등이 입점해있으며, 쇼핑몰 내에서 패션쇼를 비롯한 여러 큰 행사를 주최하기도 하는 등 관광 명소로 명성이 높다.
지민의 생일 영상은 10월 9일 ~ 15일까지 7일간 1회당 15초, 매일 288회 ‘두바이몰’ 쇼핑센터의 모든 광고판, 올림픽 경기장 수준의 스케이트장 내 200 제곱미터(㎡) 크기의 전광판, 각 층의 모든 전광판, 푸드코트, 안내스크린, 엘리베이터 스크린, 지상 지하철 스크린, 주차장의 모든 광고판에서 송출된다.
매년 지민의 생일 서포트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참신한 기획력과 추진력으로 ‘세계 최초’의 타이틀로 놀라운 서포트를 보여주고 있는 ‘지민바 차이나’의 파트11 프로젝트 역시 최고의 광고 효과를 고려해 위치를 선정한 것으로 여겨진다.
‘지민바 차이나’는 “너와 스쳐가는 초점은 사람들이 다 뒤돌아보고 오래 머물수 있다. 26번째 생일을 축하해 너의 시대는 이미 왔다.”라는 지민에 대한 애정이 가득 담긴 축하의 글로 인사를 전해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동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