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고랭지김장축제와 함께 가볼 만한 여행지

아리바우길, 안반데기 탐방으로 겨울 여행의 매력을 만끽하다

(여행레저신문)평창 바우뜰여행사는 평창고랭지김장축제와 연계하여 즐길 수 있는 인근 여행지를 추천했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는 고랭지에서 재배된 신선한 배추와 지역 특산물로 김치를 담그는 체험 행사로, 1~2시간 이내에 김장 체험을 마친 후 김장 축제장 인근 관광 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여행사는 당일 코스와 1박 2일 코스로 나누어 평창 일대의 다양한 여행을 제안했다. 첫 번째 추천 코스는 평창과 정선을 아우르는 아리바우길 투어이다. 아리바우길은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적 명소를 경험할 수 있는 길로, 정선 오일장에서 시작해 강릉 경포해변까지 이어진다. 이 길은 가리왕산 케이블카와 정선 아리랑시장을 둘러볼 수 있어, 평창과 정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코스다.

두 번째 코스는 대관령목장 일몰과 안반데기 별보기, 그리고 농촌 마을 탐방이다. 이곳에서는 전통 고추장 만들기, 족욕, 쑥뜸 체험 등 색다른 농촌 문화를 경험할 수 있으며, 숙박도 가능해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강원도의 문학과 자연을 체험하고 싶은 여행객을 위한 ‘문학과 문화 자연의 발자취를 따라서’ 프로그램과 밤하늘의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안반데기 별 보러 갈래’ 코스도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도 인근 비엔나 인형박물관에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과 선재길을 둘러볼 수 있다.

바우뜰 여행사의 박윤희 대표는 “김장 축제를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한 후, 평창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길 바란다”라며, “여행 시 편리하게 평창 택시 투어도 이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추천 여행 코스는 김장 축제 후 평창 인근의 관광 명소를 경험할 수 있어 가족 혹은 친구들과 추억 만들기에 적합하다. 평창에서 특별한 겨울 여행을 계획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