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 대표 박상순)는 ‘어디가지또’ 서비스에 모두에게 유용한 장소 정보들을 공유하고, 이용자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매핑 서비스 ‘열린지도’를 업데이트 하였다고 밝혔다.
‘어디가지또’는 SK텔레콤 T맵의 핵심 기술력을 기반으로, 운전자와 동승자를 연결하거나 내가 가고 싶은 장소를 등록 및 기록하고 친구들의 핫플레이스를 구독해 찾아갈 수도 있는 트랜디한 여성 타깃의 소셜맵, 소셜 내비게이션 앱서비스이다.
출시 이후, 혁신적인 서비스로 회자되며, 구글플레이와 아이폰 앱스토어 등의 어플리케이션 마켓에서 인기앱, 추천앱 등으로 소개되어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어디가지또’에 새롭게 탑재된 ‘열린지도’는 서비스의 주된 이용자인 여성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유용한 장소 정보들을 제공한다. 현재 ‘애견동반가능(숙소, 카페 등) 장소’, ‘휠체어 접근 가능(관광명소, 숙소 등) 장소’, ‘전국 안심 지킴이집(편의점 등) 장소’, ‘전국 안심 택배함(주민센터, 주유소 등) 장소’, ‘심야/공휴일 병원(병원, 보건소 등) 장소’, ‘심야/공휴일 약국 장소’로 여섯 가지 주요 주제들을 모아 제공하며, 향후 카테고리들은 지속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서울시에서 안심이 앱 신고를 통해 현행범을 검거했던, 여성 안심 장소 정보들도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의 공공 데이터를 통해 제공되며, 휠체어 접근 가능 장소 정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심야 및 공휴일 약국과 병원 장소 정보는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제공되는 공공데이터이다. 애견동반가능 장소 정보는 펫츠고에서 관련된 인기 카페나 숙박 정보를 받아 제공한다.
SK컴즈 어디가지또 김종훈 본부장은 “’어디가지또’의 ‘열린지도’ 서비스는 선의를 가진 이용자들의 참여로 행복 나눔 가치의 장을 마련한 커뮤니티맵”이며, “런칭 직후 현재 약 5,900여건의 소중한 마음들이 모아지고 있는 등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나, 동호회 회원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7월 3일부터 8월 5일까지 ‘열린지도’ 서비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공공의 이익을 위한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0명의 응모자에게 ‘CU편의점’ 3천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