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쇼핑문화 랜드마크 IFC몰이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몰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IFC몰 빅박스 미니카 축제’를 개최한다. IFC몰은 이른 폭염에 몰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지속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인데, 최근 성공리에 진행된 뉴트로 게임 카니발에 이어 이달에는 빅박스 미니카 축제가 진행된다.
빅박스 미니카 축제는 팝업스토어 내 미니카 전시와 미니카 제품 조립체험, 미니 트랙 위의 액션 레이싱까지 키덜트족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축제이다. 축제 기간동안 L3층 사우스아트리움에서는 미니카 기본킷, 베이직튠업셋트, 배터리 등을 전시 · 판매하는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며, 이곳에서 구입한 제품을 조립한 후 트랙 체험과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13∙14일 양일간 빅박스 미니카 레이싱 대회가 진행된다. 13일 오전 기본킷 대회는 튜닝 없이 미니카 자체로 진행하는 이벤트로 난이도가 낮고, 비용 부담도 없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오후에 열리는 베이직 대회는 팝업스토어에서 베이직 튠업 세트로 튠업한 미니카가 참가하는 대회로 최소한의 튜닝으로 참여 가능하다.
14일 오전에 진행되는 스톡 클래스 대회는 타미야 대회 중급 입문자들이, 오후에 있을 월드 클래스 대회는 타미야 대회 상급자들이 주로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크리스탈 트로피와 IFC몰 디지털 기프트 카드 그리고 콘래드서울 호텔의 뷔페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IFC몰 관계자는 “미니카 대회는 키덜트족부터 어린아이들까지 세대를 아울러 사랑받고 있는 이벤트”라며 “마니아층에서부터 일반인들까지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