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페이퍼는 공부방 경영 필독서 ‘잘되는 공부방은 365 시스템으로 승부한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잘되는 공부방은 365 시스템으로 승부한다’와 함께 언제든 펼쳐볼 수 있는 시기별, 상황별 ‘공부방 운영 사전’으로 ‘공부방의 표준화된 시스템’을 구축해 자기만의 공부방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
◇도서 소개
·공부방 운영의 큰 틀을 가지고 계십니까?
·표준화된 시스템으로 공부방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열심히 하는데도 성과가 나지 않아 답답하신가요?
·공부방이 저절로 굴러가는 단계에 이르렀나요?
·시스템을 어떻게 적용하고 활용할지 막막할 때가 있나요?
·매일 무엇을 해야 하는지 선명하게 그려지십니까?
·나만의 공부방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가요?
잘되는 대박 공부방과 어디에 있는지도 모를 그림자 공부방의 차이는 어디서 비롯되는 것일까? 조금 더 객관적이고 자세한 결과를 알아보기 위해 전국적으로 잘되는 공부방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해 그 차이를 알아봤다. 그런데 조사결과 잘되는 공부방의 비법은 누구나 다 아는 비밀! 바로 ‘공부방 운영의 표준화된 시스템’이었다. 홍보, 상담, 수업, 관리 이 네 가지 핵심 시스템을 얼마나 제대로 잘 운영하고 있느냐에 따라 공부방의 성공 여부가 좌우된다는 사실이 설문조사에서도 그대로 드러났다. 그뿐만 아니라 공부방의 위기가 닥쳤을 때도 다른 특별한 방법으로 극복한 것이 아니라 표준화 시스템을 통해 극복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공부방 시장처럼 경쟁자가 많거나 포화된 곳은 그냥 막연히 열심히만 해서는 성공할 수 없다. 잘 가르치기만 한다고 해서 입소문이 나는 시기는 이미 지났다. 예전에는 컴퓨터가 있는 집과 없는 집의 차이처럼 어떤 시스템을 가지고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성공 여부가 달라지기도 했다. 그러나 이제는 그 시스템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시스템은 이미 알려져 있고 누구나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잘되는 공부방은 365 시스템으로 승부한다’에서는 기존에 하고 있던 홍보, 상담, 수업, 관리 시스템에 대해 많은 분이 고민하는 시기별, 상황별 적용 및 운영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공부방을 운영하면서 시기와 상황별로 본인에게 발견되는 문제 또는 체크해야 하는 부분을 확인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펼쳐볼 수 있는 공부방 운영 사전이라고 할 수 있다.
시기별로 큰 그림을 그리면서 생각해봐야 할 연간, 분기별 시스템부터 매월 꼭 체크하고 실행해야 할 월별 시스템 그리고 매일 하루 일과에서 챙겨야 하는 부분까지 상세히 언급해 공부방 운영의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각 장마다 제공되는 ‘공부방 운영 수행평가’를 통해 스스로 실천하고 있는 것을 체크하고 책 안에 본인의 시스템을 추가해 남들과 다른 나만의 공부방 운영 시스템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했다. 이것은 공부방 365 시스템 달인 프로젝트를 진행해 자신만의 공부방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방법이기도 하다. 수시로 공부방 운영 수행평가에 열심히 적다 보면 시간이 갈수록 선생님들의 노하우가 쌓여 선생님들의 공부방 시스템 브랜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유경숙
현재 메가스터디교육 교육 파트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웅진씽크빅에서 공부방 교사를 시작으로 조직장을 거쳐 교육 강사로 활동했다. 이 기간에 ‘성공하는 공부방 소문나는 레시피’와 ‘상위 1% 공부방 창업 전략’ 등 공부방 창업 관련 2권의 책을 저술했다. 공부방 운영 및 창업 대상자를 대상으로 창업·경영 강의와 학부모를 위한 자녀교육 강의를 진행하며 소통하고 있다.
특히 잘되는 공부방과 그렇지 못한 공부방에 대한 연구를 통해 ‘표준화된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해야 한다는 것을 역설하고 있다. 또한 공부방의 위기를 극복하는 것 역시 시스템을 점검하고 업그레이드하는 데서 찾아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저자는 ‘365 시스템 공부방 프로젝트’를 통해 매일 공부방 운영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그것을 적용하는 것이 진짜 시스템이라는 것을 지속적으로 전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