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라호텔, ‘라이프스타일 리더’로 거듭난 호텔,     ‘어텀 북토크’ 가을 감성 마케팅 제대로 통했다

  ◇ 저자와 대화하는 ‘어텀 북토크’ …가을 시그니처로 자리매김      ◇ 가을 밤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흥행      ◇ ‘공홈족’ 신라리워즈 회원 한정 10월 무료 참여 혜택 제공      ◇ 제주 로컬 책방 ‘앙뚜와네트’와 연계 할인 진행

제주신라호텔-어텀-북토크

[여행 레저] □ 올 가을호텔의 감성 마케팅이 제대로 통했다책과 그림영화 등 마음을 따뜻하게 채워주는 감성’ 트렌드가 가을 호텔가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호텔이 미술품을 전시하거나 영화를 상영하는 등 ‘장소’로서의 역할을 해온 것을 넘어, 직접 프로그램을 구성하며 문화를 적극적으로 주도해나가는 ‘라이프 스타일 리더’의 역할로 거듭나고 있는 모습이다.

□ 제주신라호텔은 독서의 계절을 맞아 작가와 대화할 수 있는 어텀 북토크를 운영하면서 고객들에게 차분한 가을 감성을 제공하고 있다임경선 등 유명 베스트셀러 작가들뿐 아니라 장도선장은정 등 제주지역과 소통해 온 작가들도 함께해 제주신라호텔만의 북토크를 경험할 수 있다.

작가들과 자유롭게 담소를 나누는 어텀 북토크는 오는 11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9 30분부터 1시간 30분 동안 휴가객의 아늑한 쉼터인 ‘라운지S’에서 진행된다.

제주신라호텔의 라운지S’는 탁트인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공간에서 호텔이 마련한 다과를 즐기며 조용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이다. ‘라운지S’에는 1,000여권의 책이 마련돼 있으며전자책(e-book) 대여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 어텀 북토크는 가을의 감성에 어울리는 이색적인 체험이라는 점에서 입소문을 타고 참여자가 늘어나는 추세이며 제주신라호텔의 대표적인 가을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어텀 북토크’ 참여자들은 “안락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태교에 좋았다”, “작가가 꿈인 자녀에게 좋은 동기 부여가 되었다”“작가가 대화 후 오로라 감상을 인생의 버킷리스트에 추가하게 되었다”는 등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낮에는 가족·친구와 야외 수영장에서 활기찬 시간을 보낸 후자칫 무료하게 보내기 쉬운 저녁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실내 프로그램이라는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 제주신라호텔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공홈족(공식 홈페이지 이용자)’에게 어텀 북토크’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

10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에 투숙하는 신라호텔 통합 멤버십인 ‘신라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신라호텔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예약한 고객은 사전예약을 통해 동반 1인까지 무료로 어텀 북토크에 참가할 수 있다.

한편제주신라호텔은 지역 로컬 책방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제주시에 위치한 로컬책방 앙뚜아네트‘ 서점에 어텀 북토크’ 기념 책갈피를 제시하면 도서 20% 할인 혜택과 서점 1층에 위치한 카페의 음료 3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인태 여행레저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