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인천공항공사,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 사회적 경제조직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운영

함께일하는재단과 인천공항공사,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 참가 기업 모집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월주)은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와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에 참여할 사회적 경제조직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은 ‘2019 인천공항과 가치가세’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개발비 및 자원연계를 지원해 사회적 경제 조직의 수출 활성화를 도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회적 경제 조직을 육성에 이바지한다는 것이다.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적 경제조직이나 기업은 11 27일까지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 신청 자격은 해외진출을 희망하거나 사업을 진행 중인 법인 설립 3년 이상의 사회적 경제조직이면 가능하다. 선발 시 우대 조건은 항공 산업 관련업종이거나 비수도권 (서울 경기 인천 제외사회적 경제조직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사업개발비 최대 1억원 ▲사전진단을 통한 맞춤형 경영컨설팅 ▲해외 온·오프라인 입점 연계 ▲해외 사회적 경제 파트너 기관현지 바이어수출 전문가 네트워킹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함께일하는재단은 2018년부터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국내 사회적 경제조직 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연수 및 현지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는 ‘ 같이가요인천국제공항공사 가치(Value)여행 ’ 사업을 수행해 오고 있다지난 11일 우수 사회적 경제 조직을 육성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을 위한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