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차(대표 정유철)는 지난 5일 BMW 그룹 디자인 혁신 스튜디오인 BMW 디자인웍스의 상하이 디렉터 Sonja Schiefer를 초빙해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날 세미나에는 신차 구매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겟차를 비롯, 카카오 모빌리티, 타다(VCNC), 현대자동차, 포커스 미디어, 탑기어 코리아 매거진, 마카롱, 삼성카드 등 국내 모빌리티 관련 8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 연사로 초청된 Sonja Schiefer는 BMW그룹이 생각하는 미래와 그들이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연사는 미래의 모빌리티가 지금의 ‘이동수단‘ 역할을 뛰어넘어 우리의 삶에서 더 큰 부분을 차지하는 프리미엄 모빌리티로 발전할 것이고 이를 위해 사회의 변화와 소비자의 요구, 지역별 문화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자율주행이 상용화 된다면 차량의 외부 디자인을 통해 느끼는 것 보다 탑승자가 실내에서 어떤 경험을 할 수 있는지가 중요해지기 때문에 사용자를 위한 요소가 실내 디자인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겟차 정유철 대표는, “국내 모빌리티 산업은 매우 큰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에 많은 기업이 함께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껴 세미나를 열게 되었으며, 행사에 참여한 기업 뿐만 아니라 모빌리티 산업분야의 다양한 기업과 함께 발전하는 기폭제가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