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택트’ 채식과 훌라후프를 둘러싼 역대급 눈맞춤!

식생활과 운동 습관까지 바꾸는 눈빛 퍼레이드?-채식의 최고봉 ‘비건’ 전범선, 밴드 멤버들에게 채식 전도…결과는?-훌라후프와 사랑에 빠진 남자…그가 몰랐던 아내의 마음 속 상처는?

(사진제공 = 채널A 아이콘택트)

채널A의 신개념 침묵 예능 ‘아이콘택트 ‘채식 ‘훌라후프라는 두 가지 이색적인 화두로 월요일 밤을 장식했다. 

13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 첫 번째 에피소드 신청자로는 밴드 ‘양반들의 리더인 가수 전범선이 등장했다그는 채식주의자 중에서도 ‘최고봉모든 동물성 식재료를 거부하는 ‘비건으로, “채식 전도사가 되기 위해 여기 왔다며 등장했다.

전범선은 “전세계적으로 지구 온난화가 문제인데축산업 때문에 배출되는 탄소 배출량이 전세계의 모든 교통수단 배출량보다도 많다 ‘비건이 돼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세계적으로 1월만은 비건으로 한 달만 살아보자는 의미의 ‘비거뉴어리라는 캠페인이 있다 “사랑하는 ‘양반들’ 멤버들에게 이에 따라 한 달만 채식을 해 보자고 권하러 왔다고 말했다.

전범선의 말을 듣고 3MC 강호동 이상민 하하는 “취지는 이해하지만 정말 너무 어려울 것 같다며 고개를 저었다이어 스튜디오에는 라면소시지햄버거 패티 등 ‘비건 식재료로 만든 다양한 메뉴가 등장했다일부 메뉴에는 “괜찮네정말 살 안 찔 것 같고 깨끗한 맛이라는 반응이 나왔지만, 3MC “확실히비건으로 살기는 쉽지 않겠다며 만족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눈맞춤을 하러 온 ‘양반들’ 멤버들 역시 전범선의 제안에 호락호락 넘어가지 않았다전범선은 멤버들을 잡아먹을 듯한 ‘야수의 눈빛으로 채식을 권했지만멤버들은 저마다 눈길을 피하며 몸서리를 쳤다눈맞춤을 마치고도 이들은 “채식은 그냥 너무 맛없는 음식이고고기는 너무 맛있다게다가 비건 메뉴는 너무 비싸다고 말했다하지만 전범선은 “채식을 하면 건강해지고동물들한테도 좋고나한테도 당연히 좋다 “채식이란 나에게 공감이다동물의 고통에도 공감하자는 취지라고 멤버들을 설득했다.

결국 ‘선택의 문’ 앞에 선 ‘양반들’ 멤버들은 전부 전범선 쪽으로 가지 않고 뒷문으로 나가는 듯했지만멤버 김보종 한 명이 문을 넘어 전범선의 품에 안겼다전범선은 행복해 하며 김보종을 얼싸안았고, “오늘 채식 동지라는 생각지 못한 성과를 얻었다희망이 보인다고 소감을 전했다.

두 번째 에피소드 주인공은 걸어다니거나 춤추며 훌라후프를 돌리는 것은 물론수십 개의 훌라후프도 너끈히 돌리는 ‘후프맨이었다. “집에서 누구나 편하게 할 수 있고돈도 안 들고날씬해진다고 훌라후프 찬양에 나선 그는 “훌라후프로 30kg 이상을 감량했다며 과거의 후덕하던 모습을 공개해 MC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런 그가 눈맞춤을 신청한 상대는 바로 그가 훌라후프를 돌릴 때마다 따가운 눈빛을 보내는 아내였다아내는 “남편은 전국에서 가장 훌라후프를 사랑하는 남자이지만저는 훌라후프의 ‘자도 싫다고 말했다.

아내가 훌라후프를 그토록 싫어하는 이유는 20년 전 남편의 사업 실패로 경제적 어려움이 닥쳤을 때의 ‘트라우마’ 때문이었다아내는 사전 인터뷰에서 “당시에 저는 두 시간 자는 것도 아까웠고세 아이의 급식비도 못 내던 형편이었는데 남편은 생활비도 안 주면서 훌라후프만 돌렸다며 눈물을 보였다그녀는 “그래 놓고는 스트레스 때문에 내가 살이 찌니 훌라후프를 돌려서 빼라고 한다며 남편을 원망했다.

이런 가운데훌라후프를 어깨에 걸친 남편과 아내는 눈맞춤방에 마주 앉았다아내에게 “건강을 위해 훌라후프로 살을 빼라라고 적극적인 눈빛을 보내는 남편과 달리아내는 만사가 귀찮은 표정만을 지었다. MC 강호동은 “남편 분께서 아내에게 일단 먼저 사과를 하고 나서 훌라후프를 권해야 할 것 같은데…”라며 함께 긴장했다.

“훌라후프가 그렇게 싫은 이유가 뭐야?”라고 묻는 남편에게 아내는 “몰라서 물어우리 아이들은 사춘기 때 제일 좋아야 할 때를 그렇게 보냈는데…”라며 20년 전부터 쌓인 마음의 응어리를 터뜨렸다아내의 속마음을 들은 남편은 “나 때문이었다는 생각에 정말 ‘’ 했다 “정말 미안했는데말로는 잘 안 나왔다며 침묵에 잠겼다.

어렵게 다시 입을 연 남편은 “당신 귀찮게 하지 않고내가 정말 건강해지도록 잘 할게라며 아내만을 위해 화려하게 만든 ‘공주님 훌라후프를 꺼냈다. ‘선택의 문’ 앞에서 아내는 “뒷문으로 나가고 싶어라며 망설였지만결국 “정성이 갸륵하다며 남편과 함께 훌라후프로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정하며 ‘해피엔딩을 연출했다.

채널A의 신개념 침묵 예능 ‘아이콘택트는 매주 월요일 밤 9 5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