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UAE(아랍에미리트)의 현지매체 Arabian Business(아라비안 비즈니스)에서 발표한2019년 아랍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트위터 해시태그 순위에 방탄소년단과 개인으로 유일하게 멤버 지민이 탑순위에 랭크되었다.
매체에 따르면 2019 년 UAE에서 언급된 61억개의 트윗이 발생했고 K-pop이 트위터를 지배했다고 언급했다.
아랍에미리트(UAE)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K팝 해시태그 Top 5에는 1위 bts, 2위exo, 3위 방탄소년단, 4위 jimin(BTS멤버 박지민), 5위 sompiawards(트위터 베스트 팬덤 투표 포함) 순으로 올랐다.
또한, 지난 8일 인도의 저명한 영자신문 indulgexpress 보도에 따르면, 2019년 인도에서 가장 인기있었던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해시태그 톱 10은 avengersnedgame, GameOfThrones, BTS, Joker, Jimin, ironman, Oscars, TheLionKing, MetGala, PeoplesChoiceMovieAwards 순이고 헐리우드 영화 및 패션 관련 해시태그로 채워진 차트에서 방탄소년단이 3위, 지민이 개인 인물로 유일하게 5위에 랭크된 점은 진입장벽이 높기로 유명한 인도에서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다. 매체는 지민에 대해 “인도 관객들 사이에서 K-Pop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Jimin은 인도 팬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가장 인기있는 K-pop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부상했다.”고 보도했다.
지난 2019년 연말 방탄소년단의 순위가 발표된 10개국 중 미주, 유럽, 아시아 등 무려 5개국에서 지민의 해시태그인 Jimin이 멤버 중 ‘개인 유일’ ‘아시안 유일’로 톱 순위에 랭크되어 명실상부 K-팝의 얼굴이자 프론트맨임의 위상을 떨쳤다.
이탈리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카테고리 중 하나인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Jimin 해시태그가 5위에, 프랑에서는 ‘음악 카테고리’에서 BTS에 이어 Jimin 이 가장 많이 언급된 해시태그이며 지민을 ‘그룹의 상징적인 멤버’라고 언급했다.
칠레와 필리핀에서는 Jimin이 K-팝 분야 2위와 7위에, 아르헨티나에서는 특정 분야가 아닌 전체에서 Jimin이 ‘가장 많이 사용된’ 해시태그 4위에 랭크돼 라틴국가에서의 지민 인기도 확실하게 입증됐다.
지난해 8월 세계인의 트위터 ‘해시태그데이’를 맞이해 지민은 2019년 상반기에 가장 많이 사용된 해시태그 순위를 발표한 나라 5개국 중 4개국에 랭크되었고 멕시코·아르헨티나·칠레에서는 2위에, 캐나다에서는 모든 분야 ‘가장 많이 사용된’ 해시태그 5위에 랭크돼 명실상부 트위터 황제로서 위상을 알렸다. 또한, 트위터 아시안에서 발표한 2019년 상반기 가장 많이 언급된 최애 멤버 1위에 랭크되었다.
지민은 이미 2016년부터 매년 아시아 스타 중 ‘개인 유일 상위권’에 랭크돼 파급력과 인기를 유지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13일 생일을 맞아 세계 동시다발적으로 폭발했다.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1~20위까지 생일 축하 해시태그로 모두 점령해 ‘세계 최초 트위터 점령’ 사태의 전무후무한 신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