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채널톡이 전화 상담까지 꼼꼼히 관리할 수 있는 고객 관리 플랫폼으로 또 한번 업그레이드됐다.
올인원 비즈메신저 채널톡이 LG유플러스 070 전화 연동 제휴를 맺고, 채널톡에서 고객과 통화 상담 내역을 손쉽게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채널톡을 이용하는 중소 온라인 사업자들은 채널톡 고객 관리 페이지에서 고객과의 모든 통화 내역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수신, 발신, 부재중, 통화 횟수 등 기본적인 전화 상담 내역부터, 고객의 이전 채팅 상담과 챗봇 이용 내역, 구매 내역, 관심 상품 장바구니 목록 등 활동 현황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니즈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고 맞춤화 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일례로 LG유플러스 070 고객 상담 전화가 걸려오면, 동시에 온라인 사업자는 채널톡 관리자 화면에서 해당 고객의 관련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에 대한 사전 정보와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최상의 고객 응대가 가능해진 셈이다. 상담 고객 역시 번거로운 설명 과정 없이 곧바로 원하는 내용에 대한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높은 서비스 만족도가 기대된다.
채널톡 LG유플러스 전화 연동은 간단하다. 채널톡 관리자 페이지의 ‘외부 서비스 연동’ 탭에 마련된 LG유플러스 070 연동하기를 신청하면 된다. 만약 LG유플러스 신규 가입이 필요한 경우 채널톡을 통해 가입하면 50% 할인 혜택도 주어져 전화 회선당 월 1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가입과 연동, 설치, 결제 과정은 국내 1위 LG유플러스 공식 대리점 비플이 맡는다. 전화 연동은 채널톡 내에서 진행할 수 있다.
채널톡의 전화 연동 서비스로 고객 관리에 대한 업자들의 어려움이 또 한번 해소될 전망이다. 대부분의 온라인 사업자들은 전화와 채팅 상담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있으나, 각기 다른 채널로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면서 효율성이 떨어지고, 고객 정보가 누락되거나 정확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다. 이번 채널톡 전화 연동으로 온라인 사업자들은 일원화된 채널에서 모든 고객 정보 데이터를 유기적으로 통합 관리함으로써 더 강력한 고객관리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채널톡은 온라인 사업자가 고객과의 정확한 의사소통 내역을 기록할 수 있도록 음성 통화 내용을 저장 및 관리할 수 있는 ‘보이스 기능’도 올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추후에는 녹취 내용을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해 주요 내용을 한 눈에 확인하는 기능까지 추가될 전망이다.
채널톡을 운영하는 조이코퍼레이션 최시원 대표는 “한정된 예산과 인력으로 중소규모 사업을 영위하는 온라인 사업자들이 여러 비즈니스 솔루션을 도입할 필요 없이 채널톡 하나로 최상의 고객관리 환경을 갖추기를 바란다“며 “미래에는 사무실에 물리적인 전화가 필요 없이 채널톡 하나로 고객과 통화까지 가능한 편리한 툴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채팅 기반으로 구매상담, 마케팅, 사내메신저가 결합된 올인원 비즈니스 메신저다. 사이트에서 나간 고객에 먼저 말을 걸어 재방문을 유도하는 마케팅 기능을 출시한 데 이어, 채팅과 전화 내역이 동시에 연동되는 기능을 새롭게 출시함으로써 중소 온라인 사업자들의 업무 효율화와 성과를 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