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싱가포르항공이 지난 13일(수) 항균솔루션 전문기업 에스디랩코리아와 함께 최근 인천공항 실버크리스 라운지(SilverKris Lounge)에 도입했던 ‘SD999 안전항균코팅’ 서비스를 종로장애인복지관에 제공해 장애 아동들의 생활 속 안전보호를 위해 앞장섰다.
싱가포르항공은 2012년부터 자사의 대표적인 국내 CSR 프로그램인 ‘싱가포르항공과 함께하는 아주 특별한 하루’를 종로장애인복지관과 공동 진행하며 돈독한 관계를 이어왔으며, 이번에는 에스디랩코리아와 함께 방역서비스를 공동 기획 및 제공함으로써 코로나 19라는 비상상황 속 사회공헌의 의미를 더했다. 지난주부터 코로나19 방역체계가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싱가포르항공과 에스디랩코리아는 복지관에서 교육 및 재활치료를 받게 될 장애 아동들의 생활 속 안전보호를 위해 이번 방역 서비스를 준비했다.
한편, 싱가포르항공이 인천공항 실버크리스라운지와 종로장애인복지관에 도입한 ‘SD999 안전항균코팅’은 에스디랩코리아의 ‘SD(Spike Defender) 솔루션’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한 번의 항균코팅으로 3개월간 탁월한 항균효과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미국 환경보호청(EPA)의 허가 및 한국 환경부로부터 생활화학제품 안전확인신고번호를 취득해 안전성을 인증받았고, 지난 2월에는 싱가포르 창이공항 1~4 터미널에도 도입되었다.
또한, 싱가포르항공은 이번 방역서비스 제공과 함께 KF94 마스크, 손 소독제, 소독 티슈,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19 대비 안전케어 패키지 및 SD항균코팅스프레이를 종로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싱가포르항공 재비아 호(Xavier Ho) 한국 지사장은 “아이들이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안전한 곳에서 건강하게 꿈을 펼쳐 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생활 방역 차원의 도움을 주고자 방역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싱가포르항공은 많은 사랑을 보여주신 한국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에스디랩코리아 김창주 대표는 “지난 싱가포르항공의 실버크리스 라운지와 서울사무실에 이어 종로장애인복지관에도 SD항균코팅을 완료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감염병 예방에 관한한 최전선에서부터 손길이 잘 닿지 않는 사각지대의 우리 이웃과 아이들까지, 안전한 환경 구축을 위해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도록 하겠다. 우리의 당연한 의무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