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진에어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항공 교통 이용 수칙을 알리는 ‘안전한 항공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에 대한 걱정없이 안전한 항공 여행을 위한 안내 수칙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는 홈페이지 내 안전한 항공 여행 수칙 안내문을 읽고 참여를 의미하는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모든 참여 고객에게는 국내선 할인권 및 사전좌석지정서비스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국내선 무료 왕복 항공권, 무료 음료 교환권 등 경품도 제공한다.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진에어가 소개하는 안전 항공 여행을 위한 이용 수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탑승객 마스크 의무 착용 안내, ▲웹, 모바일 체크인, 셀프백드랍, 키오스크 등 비대면 서비스 이용, ▲탑승 전 손 소독제 사용, ▲특별 방역 기준에 따른 기내 방역 진행 등으로 구성됐다.
진에어는 지난 1월부터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감염병 위기대응센터(ICMC)를 구성하고 탑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선 진에어는 출발 12시간 전 탑승객 대상으로 알림톡 메시지 발송을 비롯해 기내 방송 등 탑승객들의 마스크 착용을 독려한다. 공항 근무자 및 승무원들은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고 공항 내 카운터에 손 소독제를 비치해 어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내 소독 기준도 월 1회에서 주 1회로 확대하고, 기내 의심 환자가 발생 시 특별 소독을 추가 실시하고 있다.
진에어는 “앞으로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철저한 항공 서비스 기준을 확립하고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해 나가겠다”라며, “또한 힘들고 어려운 시기라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모두가 노력한다면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