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퍼펙트 슛 농구까지 잘해? 다재다능 ‘퍼펙트 맨’

지난 1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와 유튜브 방탄티비(BANGTAN TV)에 ‘[#방탄밤] 방탄배 농구 대결! 오늘의 승자는?’ 편이 공개된 후 숨겨진 농구 실력까지 뽐낸 멤버 지민의 다재다능함이 화제다.
해당 영상은 1일(한국 시간) 美 CBS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에서 공개된 ‘블랙스완(BLackSwan)’의 녹화 전 영상이다.
멤버들과 농구 연습을 하던 지민은 즉석에서 ‘5점 1:1 농구 게임’을 제안, 완벽한 롱 슛 등 자연스러운 농구 동작들로 팬들을 놀라게하며 1라운드에서 우승했다.
올 블랙의 무대 의상으로 환복 후 눈부신 햇살을 받으며 농구하는 지민의 아름다운 모습은 무대위 조명이 아닌 자연광에서 더욱 빛나 이를 본 전세계 팬들은 황홀감을 넘어 경외심마저 느꼈다는 뜨거운 반응들을 쏟아냈다.
특히 골대와의 거리에 상관없이 정확한 슛팅과 드리볼을 선보이며  편안하고 우아한 자세로 거침없는 롱 슛으로 득점하며, 스포츠까지 잘하는 완벽 사기캐릭터로 팬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했다.
꽤 먼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깔끔하게 슛을 성공시키는 모습은 그동안 지민이 보여준 타고난 운동 신경을 볼때 농구실력 또한 유추 가능하다.
지민은 ‘무대 천재’로 알려진 최고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지만, 학창시절 명문 부산예술고등학교에 전체수석 입학한 재원으로 무대 뿐 아니라 공부, 그림, 글씨, 스포츠도 잘하는 만능 재주꾼으로 알려져 있다.
데뷔 초 MTV ‘신인왕’프로그램에서도 완벽한 드리블을 선보였으며, 2015~16년 MBC 아이돌스타 육상 대회 3회 연속 400미터 계주에서 스타트 주자로 1위를 달리며 팀을 승리로 이끌기도 했다.
2017년 JTBC ‘아는 형님’ 출연 당시에는 50회 가까이 축구공 리프팅을 기록하며 최다 횟수를 기록, 고난이도 병뚜껑 튕기기 성공 등 뛰어난 운동 신경을 자랑했다.
뿐만 아니라 BTS자체 예능 ‘달려라 방탄’에서도 그리기, 만들기, 운동 등 다방면에서도 뛰어난 재능을 보여왔다.
이처럼 방탄소년단 지민은 완벽한 무대, 학업 뿐 아니라 운동신경 등 다재다능한 능력에 완벽한 인성과 근성까지 “아이돌의 바이블(Bible)”이자 “교과서”로 불리며 많은 후배 아이돌에게 닮고 싶은 선배, 선망의 대상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팬들은 “못하는걸 못하는 만능 지민”, “농구까지 잘하는 사기캐”, “남신 비주얼로 농구라니 심장 떨어졌다”, “우아한 자세로 롱 슛까지 성공시키다니” 등 감탄을 자아내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