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DAY’ 던(DAWN), 오늘(9일) 1st 미니앨범 ‘던디리던’ 발매…싸이·제시·크러쉬 피네이션 사단 총출동

싱어송라이터 던(DAWN)이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앨범으로 대중 앞에 선다.

9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던의 첫 번째 미니앨범 ‘던디리던(DAWNDIDIDAWN)’이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싱글 ‘MONEY(머니)’를 발표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첫 발을 내디딘 던이 약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첫 번째 미니앨범이다. 아티스트 던(DAWN), 그리고 던(김효종) 자신의 이야기까지 가감 없이 담아내 더욱 남다른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던 특유의 감성들을 엿볼 수 있다.

또 던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들로 가득 채운 ‘던디리던’은 랩과 노래를 넘나드는 개성 넘치는 목소리와 던만의 감각적인 퍼포먼스가 더해져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808 사운드의 미니멀한 힙합 장르의 타이틀곡 ‘던디리던 (Feat. 제시)’은 제시가 피처링, 싸이가 프로듀싱 및 애드리브에 참여하여 곡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지난 8일 제시가 출연한 뮤직비디오 티저가 베일을 벗었고, 음원과 뮤직비디오 풀버전에 대한 기대 또한 집중됐다.

이 외에도 크러쉬가 피처링하여 감성을 더한 PB R&B 곡 ‘가마니 (Feat. 크러쉬)’, 트럼펫 멜로디가 돋보이는 서던 힙합 ‘딴따라’, 김흥국의 원곡을 던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한 ‘호랑나비’, 크러쉬가 작곡 및 코러스에 참여한 얼터너티브 힙합곡 ‘평소와 똑같은 밤’까지 총 다섯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되어, 던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사진 = 피네이션(P NATIO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