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가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를 도입하여 운영한다.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는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온라인을 통해 예약한 고객 대상으로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를 진행한다. 특히 체크인에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 더 빠르고 오래 머물고 싶은 고객 니즈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는 주중(월~금)의 경우 체크인 시간(오후 3시)보다 30분 이른 오후 2시 30분에 체크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는 체크인 당일 스마트 체크인 안내 문자가 별도로 발송되고 이를 클릭하면 모바일 체크인 페이지로 연동된다. 본인 인증 및 예약 내역을 확인 후 서명을 진행하면 모바일 체크인 사전 등록이 완료된다. 사전 등록을 완료한 고객은 체크인 시간 이후 예약 페이지에 QR 코드가 생성되며, 1층 로비의 모바일 체크인 키오스크를 통해 객실 키를 수령해 객실로 이동할 수 있다. 조식 및 패키지 상품 예약, 주차 확인이 필요한 고객은 스마트 체크인 후 프런트로 방문하여 혜택을 수령하면 된다. 체크아웃은 호텔 로비에 비치되어 있는 키 반납함 또는 프론트 데스크에 객실 키를 반납하고 퇴실하면 된다.
이와 함께 ‘글래드 스마트 체크인 패키지’를 2023년 12월 31일(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가격은 스탠더드 룸 기준으로 9만원(세금 별도)부터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오래 머물며 여유로운 호캉스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Needs)에 맞춰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었다”라면서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등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으로 앞으로도 글래드 호텔은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