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신문)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가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제주 리조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총 15회에 걸쳐 1위에 오르며, 업계를 대표하는 최상의 서비스 품질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2009~2014년, 2016~2024년 / 2015년 제외 총 15회)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서비스 품질 평가 모델이다. 서비스나 제품을 직접 경험한 소비자의 평가를 바탕으로 기업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고객 만족도 종합 지표이다.
해비치는 이번 조사에서 서비스의 정확성, 친절성, 전문성, 서비스 결과 품질 등을 포함한 총 12개의 평가 항목 가운데 8개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뛰어난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해비치는 지난해 7월에 리조트 부문의 개관 20주년을 맞아 전면 개보수에 돌입했고, 올해 5월 새 단장을 마치고 다시 문을 열었다. 객실 및 레스토랑 등 모든 시설을 더욱 고급화한 것은 물론,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프리미엄 리조트로 거듭났다.
모든 객실을 특급 호텔의 스위트 객실 수준으로 탈바꿈했으며, 여름철 한시적으로 운영했던 야외 수영장은 사계절 온수풀로 변경했다. 또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위한 100평 규모의 ‘모루 라운지’를 새롭게 신설했다. 레스토랑을 강화했으며, 심신의 재충전을 위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리조트에 머물며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노을 경관을 배경으로 즐기는 ‘선셋 요가’를 비롯해 표선 해안가를 달리며 상쾌한 아침을 여는 ‘선라이즈 런’과 ‘바이크 라이딩’ 등 계절에 따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비치는 자연과 어우러진 휴식에 집중할 수 있도록 조성한 시설 및 서비스를 인정받아, 지난 8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발표한 ‘2024 제주 웰니스 관광지’에서 자연 속에서 내면에 집중하며 명상을 즐길 수 있는 ‘힐링·명상 관광지’로 선정되기도 했다.
김민수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는 “해비치는 ‘서서히 확장되는 깊은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를 목표로 고객 관점에서 모든 여정을 바라보고, 서비스 하나하나를 세심하게 설계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리조트로 거듭난 만큼 서비스 부문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