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세분화되고 있는 고객 니즈에 맞춰 2025년 설 선물 세트 다양화

(여행레저신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가 마스터 셰프들의 전문성과 안목이 깃든 프리미엄 설 선물 세트 48종을 출시했다. 지난 수 년간 축적해 온 고객들의 피드백을 면밀히 분석해 세분화되고 있는 고객 니즈에 맞춰 선물 셀렉션을 다양하게 재구성해 해마다 재구매율 90% 이상을 유지하는 선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명품 육류와 수산물, 고급 와인, 파인 다이닝 메뉴, 그리고 프리미엄 차례상까지 을사년 청사의 해를 럭셔리하게 시작할 수 있는 설 선물 라인업을 제안한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프리미엄 설 선물 세트는 30일까지 호텔 공식 웹사이트 내 E-SHOP, 네이버 예약, ‘그랜드 델리’ 유선 문의를 통해 예약 후 현장에서 수령하거나 택배 배송을 신청할 수 있다. 상품에 따라 수령일 기준 2-4일 전까지 예약 필수다.

에어서울, AI와 함께 준비한 ‘항공&호텔 할인 프로모션’

(여행레저신문)에어서울이 항공권과 호텔을 한 번에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는 트립닷컴 제휴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에어서울이 지난 한 해동안 진행했던 다양한 특가 행사와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챗GTP를 활용, 현재 시점에 고객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3~7월 출발 항공편 특가 행사와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본 노선은 편도 총액 최저 60,800원(다카마쓰 기준), 동남아 노선은 최저 93,500원부터(다낭 기준) 예약할 수 있으며 지난해 고객들의 탑승객 혜택 이용이 활발했던 트립닷컴과의 제휴도 다시 진행, 호텔 예약시 최대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19일까지 진행되며, 항공권 탑승 기간은 3월1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한편 에어서울은 지난해 12월에도 홈페이지 프로모션 안내에 음성AI를 활용함으로써 시각장애인들의 정보 접근성을 확대하는 등, AI기술을 마케팅 활동 전반에 다양하게 이용하는 시도를 꾸준히 진행중이다.

터키항공, 튀르키예 문화유산 테마로 한 ‘유네스코 튀르키예 시리즈’ 어메니티 키트 출시

(여행레저신문) 전 세계 가장 많은 국가로 취항하는 터키항공이 고객들에게 한층 더 특별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튀르키예의 풍부한 문화유산이 담긴 어메니티 키트를 선보인다.

새로운 어메니티 키트 ‘유네스코 튀르키예 시리즈(UNESCO Türkiye Series)’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넴루트, 괴베클리테페, 카파도키아, 에페수스, 아니, 트로이를 비롯한 네 가지 전통적인 에브루(터키 전통 마블링 공예) 디자인과 세 가지 전통 카펫 문양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새 키트는 5~8시간 운항하는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편에서 제공되며, 1월 중순부터 8시간 이상 소요되는 이코노미 클래스에서도 다른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튀르키예 유네스코 국가위원회와의 협력으로 개발된 이번 키트는 편안한 비행 서비스를 넘어 튀르키예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고자 하는 터키항공의 비전을 담고 있다. 수천 년을 아우르는 아나톨리아 역사와 예술적 유산에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를 더해 제작된 각 세트는 특별한 기념품으로 간직할 수 있다.

튀르키예 전통 예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키트에는 럭셔리 향수 브랜드 엑스 니힐로(Ex Nihilo)의 핸드&바디 로션과 립밤이 포함되며, 양말, 수면 마스크, 칫솔에 사용된 소재의 약 80%는 재활용이나 생분해성 옥수수 전분과 같은 지속 가능한 소재로 제작되었다.

아키프 코나르(Akif Konar) 터키항공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새로운 컬렉션에 대해 “터키항공은 유네스코 튀르키예 시리즈를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여행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튀르키예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고자 한다. 터키항공은 지속 가능성을 중시하고 문화적 가치를 보존하려는 비전을 가지고 글로벌 항공업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수천 년에 걸친 아나톨리아의 역사와 예술을 현대적인 방식으로 승객들에게 선보이려는 터키항공의 노력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튀르키예의 유서 깊은 역사에 특별한 유대감을 느끼기 바란다.” 라고 말했다.

터키항공의 ‘유네스코 튀르키예 시리즈’는 편안한 여행과 문화적 스토리텔링이 함께하며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튀르키예를 대표하는 항공사로서 터키항공은 여행객들에게 튀르키예의 풍요로운 문화를 널리 알리고 문화유산을 보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에어서울,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해 외국인 관광객 수요 공략

(여행레저신문)에어서울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년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참여한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외국인 대상의 한국 대표 쇼핑문화관광축제로 국내 대표 항공, 숙박,뷰티,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참여해 1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이어진다.

에어서울은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를 통한 국내 경기 활성화에 기여하는 차원으로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특가 항공권을 제공하기로 하고 일본, 베트남, 필리핀 발 인천 노선 항공권을 정가 대비 최대 94%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이번 외국인 대상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의 판매기간은 1월 7일부터 2월 4일까지이며, 탑승기간은 1월 8일부터 3월 30일까지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에어서울은 이전에도 교통, 관광, 뷰티 등의 다수 제휴처들과 함께 외국인 대상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왔다“며 “2025 코리아그랜드세일에도 국내 관광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 식품안전경영시스템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여행레저신문) 파르나스호텔(대표이사 여인창)의 럭셔리 리조트 호텔 파르나스 호텔 제주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22000을 획득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식품안전관리 체계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전 세계적으로 식품 안전에 대한 기대수준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ISO 22000은 법적 필수사항을 넘어 식품 안전을 보장하여 소비자를 보호하고,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자율적 식품안전관리 시스템이다. ISO 22000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과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품 공급망 전반에 걸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하기 위한 식품안전관리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설계 및 운영하는 데 필요한 국제 표준을 제공한다.

2022년 7월 개관한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개관 시점부터 ISO 22000 인증을 위해 2년 이상 준비해왔으며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인증을 획득하면서 호텔에서 사용하는 식재료의 구매, 보관, 조리, 서비스 등 모든 단계에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특히, 가족 투숙객 비중이 높은 호텔의 특성을 고려해 아이부터 어른, 장년 고객까지 누구나 안심하고 호텔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 있는 식품 안전 체계를 더욱 견고히 확립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인증으로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모든 5성 호텔이 ISO 22000 인증을 획득하며 식품안전경영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를 다시금 증명했다. 특히, 2014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국내 5성급 호텔 최초로 ISO 22000 인증을 받은 이후 지속적으로 인증을 유지하며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파르나스 호텔 제주의 ISO 22000 인증은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파르나스호텔의 확고한 가치와 철학을 이어가는 또 하나의 중요한 성과로 평가된다.

파르나스 호텔 관계자는 “ISO 22000 인증은 파르나스 호텔 제주의 식품안전관리 철학과 지속가능한 경영 가치를 반영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식품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어서울, 신년맞이 홈페이지 회원 대상 감사이벤트 진행

(여행레저신문)에어서울이 2025년을 시작하며 홈페이지 회원들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응모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국제선 왕복항공권, 국내선 왕복항공권, 국제선 1만원 할인쿠폰 등이 선물로 준비되어 있다.

무료항공권은 에어서울이 운항하는 전 노선(중국 장가계 노선 제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당첨된 항공권은 1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는 1월 12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에어서울 홈페이지(www.flyairseoul.com)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지난 한 해동안 보내주신 고객분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선물이 될 수 있도록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새해를 시작하는 즐겁고 설레는 이벤트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더 델리 ‘2025설 선물 세트’ 출시

(여행레저신문)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더 델리’가 다가오는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새해의 활기찬 기운과 정성을 가득 담은 ‘2025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2025 설 선물 세트’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고객의 건강과 평안을 기원하며 호텔 셰프와 전문가들이 엄선한 고품격 메뉴로 구성되었다. 최고급 한우 세트, 스테이크 하우스와 더 테라스 뷔페의 시그니처 육류는 물론, 깔끔한 목 넘김이 돋보이는 전통 증류주와 프리미엄 와인과 샴페인까지 어우러져 특별한 설 선물로 손색이 없다.

총 20종으로 마련된 설 선물 세트는 제철 과일부터 최상급 누룩굴비, 홍삼 세트, 그리고 델리 큐레이팅 햄퍼까지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킨다. 특히, ‘더 델리’의 전문가들이 직접 큐레이팅한 시그니처 햄퍼 5종은 맞춤형 구성으로 선물의 품격을 더했다. 호텔 페이스트리 셰프가 직접 만든 홈메이드 상주 곶감 호두말이, 쫀득한 약과 휘낭시에, 그리고 소믈리에가 선정한 프리미엄 와인 등 알차고 정성 어린 아이템들이 가득 담겨 있다.

또한, 햄퍼와 육류 세트 외에도 수삼 세트와 프리미엄 육포외 제철 과일세트까지 개별 선택이 가능하며, 특별한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큐레이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2025 설 선물 세트’는 2024년 12월 26일부터 2025년 1월 30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예약 및 문의는 더 델리 직통 번호 02-799-8167로 가능하며, 최소 3일 전 사전 예약을 권장한다. 햄퍼 박스와 일부 상품은 조기 소진 시 다른 상품으로 대체될 수 있으니 서두르시길 바란다.

새해의 시작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분들에게 ‘더 델리’의 설 선물 세트는 정성과 품격을 담아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더 라운지, 신선하고 당도 높은 제철 딸기로 윈터 스트로베리 프로모션 선보여

(여행레저신문) 파크 하얏트 서울의 24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가 겨울 시즌을 맞아 신선하고 당도 높은 제철 딸기를 활용한 윈터 스트로베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딸기의 싱그러움과 깊은 풍미를 담은 다채로운 디저트와 메뉴를 통해 겨울철 미식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신선한 딸기와 감각적인 세이버리, 달콤한 디저트가 어우러져 우아한 디저트 타임을 완성해줄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는 ▲한우 타르타르, ▲랍스터 크로스티니, ▲게살 슈, ▲딸기와 부라타 치즈 샐러드 등 세이버리 메뉴로 미식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디저트에는 바질 소르베와 딸기 스파이스 에센스가 곁들여진 ▲딸기 타르트, ▲딸기 요거트 케이크, ▲바닐라 갸또 드 보야주, ▲딸기 마스카포네 케이크, 장미와 딸기의 향긋한 조화가 돋보이는 ▲장미, 딸기 & 라즈베리 케이크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웰컴 드링크로 스트로베리 칵테일 한 잔과 스페셜 블렌딩 티 셀렉션이 제공되며, 가격은 1인 기준 6만 8천원이다.

유기농 얼음 위에 얹어진 만년설 딸기와 함께 ▲킹스베리 타르틀렛, ▲딸기 콩포트, ▲딸기 파우더를 더해 달콤함을 더한 만년설 딸기 빙수는 드라아이스 퍼포먼스와 함께 제공되어 눈과 입을 모두 사로 잡는다. 가격은 8만 9천원이다.

더 라운지의 시그니처 케이크 셀렉션은 겨울 딸기의 풍미를 최고로 끌어올린 다양한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릭 요거트 무스와 딸기 크림으로 완성된 ▲딸기 요거트 케이크 (1만 5천원), 국내산 금실딸기와 프랑스산 마라 데브와 딸기로 만든 클래식한 ▲딸기 마스카포네 케이크 (1만 6천원), 그리고 장미 크림과 리치 콩포트가 돋보이는 ▲장미, 딸기 & 라즈베리 케이크 (1만 7천원)는 겨울철 달콤한 디저트 타임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세 가지 시그니처 케이크 아이템을 선택하여 투고 메뉴로도 이용할 수 있는 디저트 기프트 박스 (4만 8천원)로도 제공되어 소중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부킹닷컴, 2025년 주목해야 할 9대 여행 트렌드 발표

USA, Oregon, Portland

(여행레저신문)디지털 여행 선도 기업 부킹닷컴이 2025년 주목할 만할 9대 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2025년에는 여행객들이 단기적인 즐거움을 추구하는 익숙한 여행 패턴에서 벗어나 여행을 통해 장기적인 개인 성장을 추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발표 내용은 부킹닷컴이 한국인 약 1,000명을 포함한 전 세계 33개국 2만 7,000명 이상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다.

야간 관광
기후 변화로 인한 폭염과 급격한 체감온도 상승 등으로, 2025년에는 여행객들이 낮보다는 밤 시간대에 여행을 선호할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에 따르면, 여행객의 약 절반이 높은 낮 기온을 피하고자 밤에 관광할 계획(한국 48%, 글로벌 54%)이라고 응답했으며, 햇볕이 강하지 않은 저녁이나 이른 아침에 활동할 계획(한국 59%, 글로벌 57%)이라고 답했다.

또한, 여행객들은 천체 관측을 즐기기 위해 밤 여행에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의 약 2/3(한국 69%, 글로벌 62%)가 아름다운 밤하늘을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에 방문하고 싶다고 답했으며, 별을 감상(한국 75%, 글로벌 72%)하거나 별자리를 관찰하는 여행(한국 67%, 글로벌 57%)을 계획하는 이들도 많았다.

장수 웰니스 여행
2025년에는 여행의 의미가 크게 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순한 휴식을 넘어 여행은 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여정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한국인 여행객의 49%, 글로벌 여행객 60%가 심신의 건강을 충족시키는 ‘장수 웰니스 여행’에 관심을 보였다는 조사 결과가 이를 잘 보여준다. 기존의 여행이 일시적인 건강 효과를 추구했다면, 이제는 웰니스 여행 개념이 강화돼 장기적이고 건강한 삶을 목표로 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로지 수명 연장과 웰빙 증진을 목적으로 한 여행에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여행객은 절반 가량(한국 46%, 글로벌 58%)에 달했다. 이로 미뤄 볼 때 2025년은 여행을 통해 심신 건강을 강화하고 더 긴 여생을 준비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기회로써, 웰니스 여행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기술을 더한 책임감 있는 여행
인공지능(AI)의 첨단 기술은 이미 여행객들이 정보를 얻는 데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2025년에는 이러한 기술들이 더욱 발전해 관광객들이 책임감 있는 여행을 경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여행객의 약 2/5(한국 43%, 글로벌 41%)는 AI를 활용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여행을 계획하는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여행객 3명 중 2명(한국 64%, 글로벌 67%)은 관광객이 적은 여행지를 찾기 위해 기술을 활용하고 싶다고 답했으며, 27%의 한국인 여행객과 23%의 글로벌 여행객은 이미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해결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더불어 덜 알려진 여행지를 방문할 때 소셜 미디어에 여행지를 태그 하지 않음으로써 과잉 관광을 방지하겠다고 응답한 여행객 비율은 한국과 글로벌 동일하게 44%였다. 이는 여행지 보존과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 책임감 있는 선택으로 평가된다.

상속 대신 여행
2025년 새롭게 부상할 것으로 예상되는 여행 트렌드는 ‘스키(SKI, Spending Kids’ Inheritance) 여행’이다. 이는 부모가 자녀에게 상속을 남기기보다는 그 돈으로 자녀와 함께 평생 기억에 남을 여행을 떠나는 것을 말한다. 한국인 응답자 50%와 글로벌 응답자 46%는 2025년에 자녀에게 유산을 물려주는 대신 그 돈으로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트렌드는 부모와 자녀 간의 관계를 넘어 고령 세대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젊은 세대, 특히 자녀나 손주들의 여행 비용을 대신 지불하려는 경향이 커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조사에 따르면, 한국 66%, 글로벌 58%는 성인이 된 이후 본인의 부모로부터 여행 비용 일부 또는 전부를 지원받은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또한, 향후 여행 예약 시 자녀(한국 89%. 글로벌 80%)와 손주(한국 87%, 글로벌 78%)를 대신해 여행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는 베이비붐 세대의 비율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웰니스 여행
웰빙과 자기 계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2025년에는 기존의 여행 문화에 웰니스가 결합된 ‘남성 웰니스 여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를 전망이다. 남성들 사이에서 정신 건강과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면서, 여행에서도 남성들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며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이 중요해지고 있다. 실제로 남성 여행객들은 일상에서 겪는 스트레스를 해소(한국 44%, 글로벌 29%)하고, 휴식과 재충전(한국 50%, 글로벌 30%)을 위해 여행을 떠나려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이와 함께, 37%의 한국인 여행객과 47%의 글로벌 여행객이 남성 친구에게 ‘남자들끼리만 여행을 떠나자’고 제안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으며, Z세대(한국 53%, 글로벌 65%)와 밀레니얼 세대(한국 39%, 글로벌 58%)에서는 이 비율이 더 높았다.

액티브 시니어의 모험 여행
2025년에는 베이비붐 세대가 은퇴 후 평화롭고 여유로운 생활 대신, 스릴 넘치는 모험을 떠나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조사에 따르면, 베이비붐 세대 여행객의 약 1/4(한국 19%, 글로벌 23%)은 모험을 동반하는 휴가에 관심을 보였다. 특히, 한국인 여행객 50%와 글로벌 여행객 23%는 익숙하고 편안한 삶을 벗어나 젊은 시절의 자유분방함을 되찾고 싶다고 응답했으며, 이는 33개 조사국 중 한국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아드레날린이 넘치는 극한의 체험을 즐기려는 베이비붐 세대도 적지 않다. 동굴 다이빙(한국 12%, 글로벌 10%), 남극 캠핑(한국 14%, 글로벌 9%) 심지어 화산 보딩(한국 12%, 글로벌 8%)에까지 관심을 보인 이들은 ‘모험에 늦은 나이는 없다’는 정신을 여실히 보여주며, 은퇴 이후 여행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포용적 여행
2025년에는 보다 포용적인 여행 환경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신경 발달 장애가 있다고 생각하는 여행객의 약 절반(한국 48%, 49%)이 여행 중 부정적인 경험을 겪었으며, 52%(한국), 50%(글로벌)는 신경 발달 장애로 인해 여행의 선택지가 제한적이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공항과 호텔 등에서 심리안정실을 필요로 하는 여행객은 한국 69%, 글로벌 68%에 달했으며, 여행 전반에서 ‘소음 차단’ 옵션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한 응답은 한국 76%, 글로벌 74%였다.

이 외에도, 여행객의 요구와 선호를 항공사와 숙박시설에 원활하게 전달할 수 있는 이니셔티브나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많았다. 한국인 여행객의 74%, 글로벌 여행객의 69%는 여행객과 플랫폼 및 운영자 간 긴밀한 소통이 중요하다고 응답해 2025년에는 포용적 여행에 대한 요구가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빈티지 쇼핑 투어
2025년을 맞아 휴가 패션 트렌드에도 새로운 변화가 일어날 전망이다. 여행객들이 중고 매장에서 쇼핑을 즐기는 빈티지한 여행객들로 진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행객 약 절반(한국 59%, 글로벌 55%)은 휴가 중에 중고 매장에 방문할 계획하고 있으며, 약 3/4(한국 78%, 73%)은 이미 해외여행 중 빈티지 또는 중고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이 변화는 단순히 빈티지 유행을 넘어서, 비용 절감과 기후 변화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한 현명한 소비로 이어지고 있다. 77%의 한국인 여행객과 56%의 글로벌 여행객은 여행 중 평소보다 절약하는 경향을 보였다. 또, 패스트 패션과 대량 소비주의에 반기를 든 여행객 약 10명 중 3명(한국 25%, 글로벌 31%)은 해외 빈티지 매장에서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발견한다고 응답했으며, 한국의 33%, 글로벌의 35%는 가격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휴가 중 빈티지 제품을 구매한다고 밝혔다.

공항에서부터 시작되는 여행
보안 검색대 너머 붐비는 라운지에 오래 머물지 않기 위해 ‘제시간에 딱 맞춰’ 공항에 도착하는 시대는 지났다. 공항에서 보내는 시간을 즐기는 시대가 도래하며 2025년 휴가의 시작 역시 탈바꿈하고 있다. 한국인 여행객의 70%와 글로벌 여행객의 60%는 수면 포드와 스파 등 독특한 경험이나 시설을 제공하는 공항에 관심을 보였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가 있으며, 이들 두 세대는 공항을 기준으로 여행지를 고르고 싶다고 응답한 비율이 41%(한국), 43%(글로벌)에 달했다. 이는 공항이 단순히 출발지에 그치지 않고, 여행의 중요한 경험의 장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의미한다. 또, 한국인 응답자의 78%와 글로벌 응답자 60%)가 비행 전에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있으면 더 신나고 스트레스 없는 여행이 될 것이라고 응답한 데서도 알 수 있듯, 앞으로 여행은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부터 시작될 것이다.

아르얀 다이크(Arjan Dijk) 부킹닷컴 부사장 및 CMO는 “2025년 여행객들은 여행을 통해 자신과의 관계, 그리고 주변 세계를 변화시키는 경험을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여행에 대한 기존의 통념을 넘어 더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기술에 상상력이 더해져 2025년은 물론 그 이후에도 여행객들은 자신만의 여정을 더 쉽게 설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부킹닷컴은 외부 기관에 의뢰해 향후 12~24개월 이내에 출장 또는 여가 목적으로 여행할 계획이 있는 성인 표본 집단을 대상으로 2025년 주목해야 할 여행 트렌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 응답자는 총 27,713명으로 33개 국가(한국 1,004명)에서 참여했다. 설문조사는 2024년 7~8월에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반려견, 반려인 모두 스트레스 없는 제주 여행을 즐겨보세요! 메종 글래드 제주 X 놀로스퀘어, ‘제주로 놀로와 패키지’ 선보여

(여행레저신문)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메종 글래드 제주가 반려견과 함께 제주를 여행하는 ‘펫팸족(Pet+Family)’을 위해 ‘놀로스퀘어(Knollo Square)’와 함께 ‘제주로 놀로와 패키지’를 2025년 3월 31일(월)까지 선보인다.

특히, 메종 글래드 제주는 반려견과 반려인 모두 스트레스 없는 제주 여행을 위해 ‘놀로 동물 행동클리닉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호캉스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 놀로 동물 행동클리닉은 설채현 수의사를 중심으로 채민경 수의사의 행동 진료, 반려견 행동 전문 트레이너들이 팀을 이루어 전문적인 행동학 지식을 바탕으로 행동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반려견과 반려인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주로 놀로와 패키지 혜택으로는 펫 프렌들리 룸 1박과 함께 △놀로 동물 행동클리닉 프로그램(A 또는 B타입 중 택1) 반려견을 위한 락토프리 우유로 만든 △카페 놀로의 ‘멍푸치노’ 1잔 이용권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Stress-Free Flight를 위한 진료 상담(주중)이 제공되는 A타입, 제주 여행 시 비행기 탑승을 위해 견별 원포인트 레슨이 제공되는 B타입 중 선택이 가능하다(체크인 전 프로그램 이용에 따라 사전 결제).

이와 함께, 여행 중에도 쉽고 간편하게 반려견의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는 △FITPET(핏펫)의 플라고 3D 스케일링껌 2종(오리지널&꿀고구마)을 투숙 기간 중 1회 제공한다. 패키지 금액은 펫 헤리티지 프리미엄 객실 기준으로 30만2,190원(세금 포함)부터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메종 글래드 제주가 반려견과 함께 ‘글래드(GLAD)’한 제주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펫캉스 상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라면서 “특히 반려견이 여행 시 이동 거리에 대한 부담감을 낮출 수 있는 놀로 동물 행동클리닉 프로그램을 제공하니 스트레스 없는 제주 여행을 준비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메종 글래드 제주는 지난 11월 제주시 내 5성급 호텔 최초로 반려견의 편안한 제주 여행을 위한 다양한 펫 아이템이 비치된 ‘펫 프렌들리 룸’과 반려견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100여 평의 자연 친화적인 공간 ‘펫 그라운드’를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다.

아고다, 국내 최고 급부상 여행지로 청주 주목

(여행레저신문)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에 따르면, 한국을 방문하는 해외여행객을 중심으로 청주가 매력적인 여행지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밖에 국내 여행객들이 가장 주목하는 트렌디한 국내여행지는 원주, 최고 인기 급부상 해외여행지는 상하이가 아고다의 ‘뉴 호라이즌(New Horizons)’ 순위에 올랐다.

매해 발표되는 아고다의 ‘뉴 호라이즌(New Horizons)’ 순위는, 지난 2년간 숙소예약 순위를 비교해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는 국내 및 해외 여행지를 분석한다.

청주는 16계단 상승하여 19위에 오르며 방한 여행객들에게 인기 여행지로 떠올랐다. 이는 편리한 교통을 통한 수월한 접근성으로 서울 및 대전, 대구 등 국내 전역의 타 도시를 방문하는데 최적의 출발점 때문인 것으로 여겨진다. 청주는 최근 높은 인기를 자랑한 드라마 ‘더글로리’의 촬영지로서 전세계 K-드라마 팬의 사랑을 받고 있는 도시로, 청주를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객은 또한 청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향토 음식인 해장에 좋은 올갱이국과 짜글이의 매력도 경험할 수도 있다.

원주는 특히 모험과 야외활동을 찾는 국내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으며 인기 순위가 12 계단 상승하며 31위를 차지했다. 원주는 일년 내내 캠핑과 등산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명소를 품고 있는데, 대표적인 곳으로 가을 단풍과 함께 등산을 즐길 수 있는 치악산과 겨울철 눈으로 뒤덮인 슬로프를 시원하게 활강할 수 있는 오크밸리 스키 리조트가 있다.

아고다 데이터에 따르면, 해외 여행을 떠나는 한국인에게는 상하이가 꾸준히 사랑받는 여행지로 21계단 상승한 27위를 기록했다. 이는 중국이 작년 2024년 11월부터 올해 말까지 한국인의 비자 면제를 허용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이며, 특히 상하이는 가성비가 좋은 5성급 호텔과 깨끗하고 화려한 분위기, 디지털 환경, 그리고 도시 전역의 현금 없는 결제 시스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아시아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급부상 여행지를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중국 상하이가 1위에 올랐으며, 한국 제주도, 프랑스 파리, 베트남 나트랑, 일본 후쿠오카가 그 뒤를 이었다.

이준환 아고다 한국지사 대표는 “제주도는 여전히 아시아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인기 여행지이지만, 올해는 원주, 청주와 같은 여행지들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는 점을 발견할 수 있다. 이들 도시는 지역 별미와 아름다운 자연경관 등 한국의 숨겨진 특색있고 신선한 매력을 펼쳐 보인다. 아고다는 국내 및 해외 여행객 모두에게 이런 도시들을 소개하고, 2025년의 설레는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2025년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은 아고다 플랫폼에서 450만 개의 휴가용 숙박 시설, 13 만 개 이상의 항공편, 30만 개 이상의 액티비티를 최적의 가격으로 예약 가능하며, 최신 혜택들은 아고다 앱 또는 agoda.com/deal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텔스컴바인, 신년 광고 캠페인 ‘시작은 언제나 호텔스컴바인’ 공개

(여행레저신문) 글로벌 호텔 검색 플랫폼 호텔스컴바인(www.HotelsCombined.co.kr)이 신년을 맞아 새로운 광고 캠페인 영상 ‘시작은 언제나 호텔스컴바인’을 공개했다.

총 4편의 시리즈로 제작된 캠페인 영상은 호텔스컴바인의 핵심 기능인 전 세계 예약 사이트 가격 비교로 최저가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는 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특히 ‘시작은 언제나 호텔스컴바인’이라는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는 단순한 호텔 검색·예약 플랫폼을 넘어 여행 준비의 첫걸음을 책임지는 글로벌 여행 검색 플랫폼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강조한다.

각 영상은 일본 료칸부터 동남아 럭셔리 호텔까지 다양한 여행 상황을 배경으로, 호텔스컴바인을 활용해 혜택을 받은 여행객들의 이야기를 위트있게 풀어낸다. 이 과정에서 브랜드 캐릭터 ‘맥스’가 등장해 모든 예약 사이트를 아우르는 여행 검색의 시작은 호텔스컴바인이라는 메시지를 친근하게 전달하며 자사의 최저가 검색 기능을 소개한다. 이번 광고에서는 생성형 AI를 적용한 영상과 로고송을 처음으로 도입해 신선함과 독창성을 더했다.

호텔스컴바인 최리아 마케팅 상무는 “다양한 예약 사이트를 일일이 검색하지 않아도 되는 호텔스컴바인의 기능적 편리함을 공감되는 스토리와 감각적 영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며, “최저가 보장제와 가격 비교 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시간과 비용 부담을 덜어내고 여행 준비의 설렘을 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스컴바인은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과 함께 라쿠텐 트래블(Rakuten Travel)과 손잡고 일본 숙소 20%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 프로모션은 호텔스컴바인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앞으로 호텔스컴바인은 최저가 보장제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에드워드 리’ 셰프와 독창적인 미식 컬래버레이션 선보여

(여행레저신문)파르나스호텔(대표이사 여인창)이 운영하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가 2025년의 첫 미식 행사로 세계적인 스타 셰프이자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준우승자인 ‘에드워드 리’와 함께 특별한 미식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오는 18일과 19일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일식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히노츠키’에서 진행되는 이번 미식 프로모션은 ‘New Beginnings(새로운 시작)’ 주제로, ‘에드워드 리’ 셰프와 ‘히노츠키’의 마스터 셰프들이 협업하여 양식과 일식의 독창적인 조화를 담은 코스 메뉴로 준비될 예정이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지난 40여 년간 국내외 미식 트렌드를 선도하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파인 다이닝 경험을 제공해왔다. 특히, 분야 별 마스터 셰프들의 섬세한 요리 철학과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국내외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세계적인 거장 셰프들과 함께 차별화된 미식 행사들을 꾸준히 선보여왔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에드워드 리’ 셰프와 진행하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시 한번 국내 미식 업계에 새로운 획을 그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드워드 리’ 셰프는 ‘아이언 셰프’ 우승, 요리계의 아카데미상으로 통하는 ‘제임스 비어드상’ 최종 후보, 백악관 국빈 만찬 셰프, 그리고 미쉐린 가이드, ‘USA 투데이’가 인정한 미국 최정상급 레스토랑 4개를 운영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셰프 중 한 명이다. 그는 미국 남부식과 아시아식 요리법을 결합한 독보적인 요리법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특히 다양한 문화권의 요리 스타일을 창의적으로 융합하여 세계 미식가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미식 프로모션 또한 서로 다른 문화와 이야기를 음식으로 엮어내는 데 관심이 높은 ‘에드워드 리’ 셰프의 철학과 미식의 영역을 끊임없이 확장하는데 앞장 서는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가치가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게 된 결과물이다.

미국 전통 요리와 한식을 결합한 ‘에드워드 리’ 셰프의 스페셜 메뉴와 국내 최고 수준의 일식 파인 다이닝을 완성하는 ‘히노츠키’의 경쟁력이 만나 국내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구성된 7코스 디너가 탄생할 예정이다. 이번 미식 프로모션에서 묵은지, 참치, 성게알, 캐비아, 참돔, 방어, 제주 금태, 고추장, 깻잎 등 한국적인 식재료를 각자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독창적인 요리와 위스키 애호가인 ‘에드워드 리’ 셰프가 직접 개발한 ‘버번 바나나 케이크’ 디저트까지 파인 다이닝 미식의 정수가 고객들에게 펼쳐진다.

이번 미식 행사는 18일 저녁과 19일 점심 및 저녁, 총 세 타임으로 운영되며 6일 오전 10시부터 ‘카카오톡 예약하기’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가격은 1인 30만원이며, 주류 페어링 옵션은 와인 12만원, 사케 15만원을 추가하면 된다. ‘히노츠키’ 별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준비된 행사인 만큼 한정 인원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마감된다. 수익금 일부는 최근 항공기 참사 지원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을사년 새해의 첫 시작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드리기 위해 글로벌 거장 ‘에드워드 리’ 셰프와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최정예 셰프들이 공동으로 선보이는 미식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했다”며 “단 이틀만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40년 미식 노하우와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마스터 셰프 중 한 명의 창의적 요리가 어우러진 특별한 순간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새해 맞이 웰니스 라이프를 위한 ‘티탄 피트니스’ 멤버십 제안

(여행레저신문) 힐튼 산하 업스케일 풀 서비스 호텔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가 2025년 새해를 맞아 건강과 웰빙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티탄 피트니스 멤버십(TITAN Fitness Membership)’을 제안한다.

프리미엄 웰니스 라이프를 위한 ‘티탄 피트니스 멤버십(TITAN Fitness Membership)’은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한 고급 맞춤형 서비스로, 실내 수영장부터 GX룸까지 갖춰진 하이엔드 운동 시설을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스포츠 취향에 따라 제공한다. 또한, 사우나와 같은 프라이빗 휴식 공간은 진정한 쉼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야외테니스 코트와 실내 골프장은 멤버십의 차별화된 핵심 요소로, 새해 결심을 실행할 최적의 선택지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도심과 자연이 한데 어우러진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의 야외 테니스 코트는 탁 트인 하늘 아래 양쪽으로 펼쳐지는 초록빛 풍경을 배경으로 보다 여유로운 테니스를 체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스포츠 공간이다. 하드코트 2면으로 구성된 넓고 쾌적한 스페이스는 뛰어난 연습 환경을 제공하며, 감각적인 조명 시설이 갖춰져 있어 저녁에도 색다른 분위기에서 경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도심과의 뛰어난 접근성과 자연의 편안함을 제공해, 단순한 레저를 넘어 웰니스와 힐링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GDR 타석 6개를 비롯해 프라이빗 레슨룸, 게임룸까지 완비된 실내 골프 연습장의 경우,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골프에 몰입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실내 수영장은 온수 자쿠지가 구비되어 있어 한층 안락한 순간을 선사하며, 150평 규모의 피트니스 센터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운동기구 브랜드 테크노짐의 최신 유산소 및 웨이트 기구를 보유해 최상의 운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GX(Group Exercise) 프로그램의 경우, 요가, 타바타, 필록싱, 아쿠아로빅, 줌바, 라인댄스, 스트레칭, 발렛핏 등 각 요일별로 전문적인 그룹 수업을 구성해 회원들에게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마련한다. 그룹 수업 특성상 회원 간 소통과 교류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져 원활한 커뮤니티가 형성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더불어, 멤버십 전용 클럽하우스를 통해 회원들의 보다 프라이빗한 휴식을 보장하며, 특별한 가치를 더한다.

이외에도, 수영, PT, 골프, 테니스, 패시브 스트레칭 등 다양한 활동에서 고객의 취향과 선택에 따라 전문 강사진에게 개인 레슨을 받을 수 있다. 특히 1:1 필라테스 수업의 경우, 공간이 주는 여유로움 속 보다 프라이빗하고 몰입감 있는 운동을 경험할 수 있다.

티탄 피트니스의 전 시설은 모두 지상에 위치해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하며, 탁 트인 통창을 통해 푸르른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시설들은 풍경이 주는 개방감과 내면의 힐링까지 동시에 선사한다.

더불어,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의 티탄 피트니스 멤버십을 이용하는 회원은 결혼식, 가족 연회, 객실 및 레스토랑 이용 등 다양한 호텔의 시설을 이용하는 순간에도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가족과의 소중한 순간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 수 있다.

호텔은 현재 멤버십 회원 모집을 진행 중이며, 관심 있는 고객들은 유선으로 문의해 호텔 및 시설 투어와 함께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호주관광청, 스트레이 키즈가 방문한 호주 시드니 여행지 6선 소개

(여행레저신문)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자체 유튜브 콘텐츠인 <스키즈 비행記 (SKZ Travel Log)> 시드니 여행 편이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1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공개됐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K-POP 대표 아이돌인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은 시드니를 여행하며 다양한 명소와 특별한 체험을 소개했다. 시드니는 호주의 가장 큰 도시이자,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독특한 건축물로 가득 차 있어 여행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여행지다. 이에 호주관광청은 스트레이 키즈가 방문한 시드니 주요 여행지 6선을 공개한다.

글렌모어 호텔 루프탑 바(Glenmore Hotel Rooftop Bar)

스트레이 키즈가 처음 방문한 곳은 시드니에서 인기 있는 루프탑 바가 있는, ‘글렌모어 호텔’이다. 이곳은 하버 브리지가 건설되기 전부터 존재해 온 역사 깊은 명소로, 시드니의 멋진 도시 전경을 감상하며 식사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더 록스(The Rocks) 지역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시드니 하버, 오페라 하우스, 하버 브리지 등의 유명 랜드마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석양이 질 때 아름다운 하늘과 함께 멋진 사진을 남기기에 최적의 장소로, 여행객과 현지인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루프탑은 캐주얼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로 다양한 호주식 메뉴와 함께 칵테일, 샴페인, 맥주 등을 즐길 수 있다.

킹 스트리트 워프(King Street Wharf)

킹 스트리트 워프는 아름다운 해양 경관과 다양한 레스토랑, 바, 상점들이 모여 있는 활기찬 지역이다. 스트레이 키즈가 요트에서 시간을 보낸 이곳은 시드니 하버를 항해하는 다양한 배와 크루즈가 출발하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서 크루즈를 타고 하버를 가로지르며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거나, 시드니 하버의 멋진 풍경을 따라 산책하며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현지 상점과 부티크가 있어 쇼핑을 즐기기에도 좋고, 여러 레스토랑과 카페에서 해산물 요리, 아시아 음식, 바비큐 등을 하버뷰와 함께 맛볼 수 있다.

하버 브리지(Harbour Bridge)

하버 브리지는 시드니 하버를 가로지르는 대형 철제 다리로, 시드니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이다. 1932년에 개통된 이 다리는 시드니의 중요한 교통 연결 지점이자 상징적인 구조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와 함께 도시의 아름다운 항구 경관을 이루는 대표적인 아이콘이다. 하버 브리지 건너편에는 루나파크(Luna Park)라는 시드니 대표 놀이공원이 위치해 있는데, 스트레이 키즈는 2019년 이곳에서 공연을 한 적도 있다. 하버 브리지에서 바라보는 시드니의 경치는 매우 매혹적이며, 특히 도시의 푸른 바다와 하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밤에 방문하기 좋다. 또한, 낮에는 하버 브리지 클라이밍을 통해 다리 꼭대기에서 시드니 하버, 오페라 하우스, 하버 브리지의 웅장한 경관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Sydney Opera House)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는 요트의 돛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지붕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건축물이며, 오페라, 클래식 음악, 발레 등 다양한 공연이 열리는 예술의 중심지다. 스트레이 키즈 멤버인 현진은 방송에서 “호주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곳”으로 오페라 하우스를 꼽을 정도로, 그 독특한 외관은 방문객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오페라 하우스 내부는 외관만큼이나 아름답고 정교하게 설계되어 있으며, 건물 내부 투어를 통해 건물의 역사와 설계, 건축적 특징을 배울 수 있다. 또, 공연을 관람하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는데, 오페라, 클래식 콘서트, 발레 등 다양한 공연이 열려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테일러스 비치(Taylors Beach)

테일러스 비치는 시드니에서 차로 약 1시간 정도 떨어진 포트 스티븐스(Port Stephens) 지역에 위치한 한적한 해변으로, 자연을 사랑하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은 이곳 근처 숙소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는데, 관광객보다는 현지 주민들이 많이 찾는 장소다. 맑고 깨끗한 바다로 수영이나 서핑을 즐기기에 적합하며, 해변은 평온한 수면을 자랑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가 많고, 해양 생태계가 잘 보존돼 있어 바다 생물이나 새들을 볼 수 있다. 주변 지역에는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여러 트레킹 코스도 마련돼 있다.

팜 비치(Palm Beach)

팜 비치는 스트레이 키즈 시드니 여행편의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등장한 해변으로, 맑고 푸른 바다와 황금빛 모래사장이 특징인 곳이다. 시드니 북부에 위치한 이 해변은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장소로, 자연과 평온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여행객에게 특히 매력적이다. 이곳은 수영과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탁월하며, 서핑, 카약, 패들 보드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팜 비치 주변에는 클레어빌 비치(Clareville Beach)와 같은 아름다운 소규모 해변과 에탈롱(Ettalong) 등 매력적인 마을들이 있어 해변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스위트룸에서 만나는 새해 특별 혜택 ‘스위트 베네핏’ 솔리튜드 시그니처 기프트 증정부터 풀리오 마사지기로 완벽한 휴식까지

(여행레저신문)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새해를 맞아 도심 속 진정한 휴식을 선사하는 특별 프로모션, ‘스위트 베네핏(Suite Benefit)’을 선보인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탁 트인 한강 전망을 자랑하는 스위트룸에서 편안한 투숙과 함께 다채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위트룸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자유로운 고독의 가치를 담은 파인 프래그런스 브랜드 ‘솔리튜드(SOLITUDE)’의 시그니처 제품을 기프트로 증정한다. 구성은 솔리튜드의 ‘오드퍼퓸 디스커버리 세트’와 대표 바디케어 제품인 ‘버번 나잇 바디로션’ 및 ‘버번 나잇 핸드크림’으로, 세련된 향과 함께 휴식의 품격을 더한다.

또한, 프리미엄 마사지기 브랜드 ‘풀리오(Pulio)’의 목·어깨 마사지기와 종아리 마사지기를 객실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체크인 시 요청하면 무료로 대여 가능하며,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해소할 수 있다.

스위트룸 투숙 고객은 호텔 내 그랜드 클럽 라운지,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클럽, 그리고 몸을 따뜻하게 풀어줄 사우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객실에는 웰컴 스낵과 와인이 준비되어 있어 한층 더 완벽한 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반짝이는 아이스링크를 배경으로 한 로맨틱한 겨울 풍경은 휴가나 데이트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스위트룸에서의 편안한 투숙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자.

‘스위트 베네핏’ 프로모션은 2025년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예약 및 문의는 호텔 대표번호(02-797-1234)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호텔의 품격 담은 설 선물 세트! 조선호텔앤리조트, ‘2025 조선호텔 설 선물 세트’ 출시

(여행레저신문)조선호텔앤리조트가 설 연휴를 앞두고 소중한 분들에게 품격 있는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2025 조선호텔 설 선물 세트’를 2025년 1월 24일(금)까지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설 선물 세트는 미식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셰프와 호텔리어가 엄선한 총 90여 종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10만원대의 실속형 상품부터 프리미엄 고급형까지 다양하면서도 폭넓은 구성으로 준비했다.

특히 조선호텔의 품격을 담은 고메 상품과 와인, 리빙 상품 등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선물 세트로 특별함을 더했다.

■ 명절 선물 대표 주자 한우!
10만원대 온라인 전용 상품부터 150만원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상품 구성

조선호텔 셰프의 안목으로 고른 프리미엄 한우는 10만원대로 다양한 한우 구성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상품부터 명절 상차림에 꼭 필요한 20만원대 실속 세트, 1++등급 한우 중에서도 최고급 부위만으로 구성한 150만원대의 VIP 세트까지 다양한 구성과 가격대로 선보인다.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선보이는 ‘조선호텔 한우 오마카세’는 최근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1~2인 가구와 명절 여행족을 위해 특별 구성했다. 살치살, 안심, 갈빗살, 제비추리, 업진살 등 조선호텔 셰프가 엄선한 다양한 한우 부위를 500g씩 소포장해 선보인다. 여기에 트러플, 소금, 트러플 머스터드 등 특별 시즈닝 세트까지 포함돼 다양한 부위를 다채롭게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선택지다. 해당 상품은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SSG닷컴을 통해 더욱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한우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 정성 세트’, ‘명품 한우 스테이크 세트’, ‘명품 한우 VIP 세트’ 등이 있다.

‘한우 정성 세트’는 1등급 한우 등심, 불고기, 국거리 등 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한우 부위 구성으로 명절 상차림에 제격이다. 실속 있는 가격과 구성으로 매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다.

고품격 한우 세트 선물을 찾는 이들을 위한 1++ 등급 한우 세트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1++ 등급 한우를 스테이크로 즐길 수 있는 한우 세트인 ‘명품 한우 스테이크 세트’는 고소하고 진항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등심, 채끝 안심으로 구성된 세트로 미식가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명품 한우 VIP 세트’는 1++ 등급 한우 중에서도 소량 생산되는 가장 높은 마블링 스코어 No.9의 최고급 부위를 세트로 구성했다. 소 한 마리에서 생산되는 핵심 부위만을 엄선해 구이용부터 고급 특수 부위까지 다양하게 구성하여 품격 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바다의 신선함을 담은 수산부터 셰프의 노하우 담은 스페셜 미식 선물 세트!

수산 선물 세트로는 천일염으로 섶간하여 정성을 담은 ‘법성포 영광 굴비’, 제주 해역에서 수확한 ‘제주 진 은갈치’와 ‘제주 선 건옥돔’ 등 바다의 신선함을 고스란히 담은 상품들을 가격대와 용량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했다.

조선호텔에서만 맛볼 수 있는 셰프의 비법을 담은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조선호텔의 시그니처 제품으로 손꼽히는 ‘조선호텔 전복장’은 호텔 셰프의 비법 소스에 담근 완도산 최고급 전복장으로 고급스러운 감칠맛을 느낄 수 있으며 ‘조선호텔 간장게장 세트’는 서해안에서 어획한 신선한 암꽃게를 세프의 특별 간장 소스에 숙성해 깊은 맛을 자랑한다.

이색적인 명절 선물 제안으로는 ‘조선호텔 모듬 딤섬 세트’를 준비, 호텔 레시피로 빚은 수제 딤섬을 선보인다. 크리스탈 새우 교자로 불리는 딤섬의 꽃 하가우부터 이베리코 돼지고기로 속을 채운 샤오롱바오, 새우로 토핑한 샤오마이까지 총 10피스씩 3팩으로 구성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다.

프리미엄 김치로 명성 높은 ‘조선호텔 김치 세트’ 역시 매년 꾸준히 사랑받는 선물이다.

아삭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배추김치와 오이소박이, 제주 생갈치를 넣은 갈치 석박지, 사과와 배를 갈아 넣어 짜지 않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나박김치, 황석어 젓갈을 넣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알타리 김치 등 다양한 맛의 프리미엄 김치를 세트로 구성하여 실용성과 정성을 모두 잡았다.

소중한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주류 선물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소믈리에가 엄선한 조선호텔앤리조트 독점 와인 ‘에드아르 들로네 피닉스 부르고뉴 샤도네이’와 ‘샤토 오 퐁테 생떼밀레옹 그랑크뤼’를 비롯해 나파밸리의 부티크 와인 생 수페리, 페트라 와이너리 및 론 지역 최고의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레드 와인 세트로 구성된 ‘소믈리에 와인 세트’는 와인 애호가를 위한 특별한 선물로 손색이 없다.

침구부터 타월, 다기 세트까지! 호텔의 품격을 선물하는 리빙 세트

특별한 감사를 전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조선호텔만의 미학과 노하우를 담은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라이프스타일 선물 컬렉션을 제안한다.

조선호텔 침구 브랜드 ‘더 조선호텔’ 베스트상품인 ‘헝가리 미디움 구스다운 세트’는 호텔 객실에서 사용되는 구스 이불과 동일한 상품으로 호텔 침구의 아늑함을 그대로 재현했다. 유럽 대표 구스 산지인 헝가리의 구스를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과 보온성을 자랑한다.

‘첼로 사계절 차렵이불 세트’는 조선호텔 베딩의 포인트 자수와 엣지 라인 포인트로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고온 워싱을 거친 고밀도 순면 소재로 내추럴하고 쾌적한 터치감이 뛰어난 제품이다.

이외에도 호텔에서 경험한 포근한 감촉을 집에서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고급 원사로 만든 ‘프리미엄 페이스 타월 세트’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제안한다.

이번 선물 세트는 조선호텔앤리조트의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 SSG닷컴 등의 온라인 몰을 비롯해 신세계 백화점 본점, 강남점 등 신세계백화점 주요 점포 8점에서 만날 수 있다. (배송은 1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호텔의 품격을 담아 다양한 가격대와 구성의 최상의 상품을 준비했다.”며, “조선호텔의 110년의 헤리티지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준비한 기프트 컬렉션으로 소중한 분들께 마음을 전하며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나만 알고 싶은 겨울 여행지” 진에어, 다카마쓰 운임 할인 프로모션 진행

(여행레저신문)진에어(www.jinair.com)가 26일부터 25년 1월 31일까지 일본 다카마쓰 노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해 진에어는 매일 운항 중인 인천발 다카마쓰 노선 왕복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최대 20% 항공 운임 할인 혜택을 선착순 제공한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홈페이지에서 프로모션 코드 ‘GOGOTAK’를 확인 후 해당 코드를 항공권 예매 단계에서 적용하면 된다. 탑승 대상 기간은 25년 1월 1일부터 3월 29일까지다. (편도 구매 및 일부 성수기 제외)

여행 편의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붓쇼잔 온천 패스 할인(1~2월 방문객 대상) △공항~다카마쓰역 리무진 승차권 무료 제공(1월 탑승객 대상, 편당 10명 한정) △현지 제휴처에서 사용 가능한 온라인 할인 쿠폰북 △다카마쓰 근교 버스 투어 상품 할인 등이다.

혜택 이용 방법은 진에어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대상 및 기간은 변경될 수 있다.

다카마쓰는 일본 남부 카가와현에 위치해 연중 따뜻한 날씨를 자랑하며 골프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여행지다. 또한, 일본 3대 우동 중 하나인 ‘사누키 우동’의 본고장이며 설치 미술가 쿠사마 야오이의 호박 시리즈, 건축가 안도 다다오의 베네세 하우스 등 예술 작품으로도 유명한 일본의 대표적 소도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진에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다카마쓰의 모든 것” 영상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레고랜드, 새해맞이 ‘브릭타큘러 뉴이어 카운트다운’ 축제 개최

(여행레저신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오는 12월 31일 댄스파티와 카운트다운,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보다 특별하게 맞이할 수 있는 ‘브릭타큘러 뉴이어 카운트다운’ 축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의 피날레를 알리는 이날 축제는 레고랜드 브릭스트릿 광장에서 저녁 6시 40분, 클럽 DJ가 이끄는 흥겨운 ‘Kids DJ 파티’로 시작된다. 온 가족이 어울려 춤을 추며 즐길 수 있는 이 시간은 최신 인기곡과 DJ의 화려한 퍼포먼스로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어서 레고 산타와 루돌프, 크리스마스 요정들이 등장해 관람객들과 함께 어울려 ‘브릭 댄스 파티’를 진행한다.

신나는 음악과 댄스파티로 축제의 열기가 뜨거워지고 나면, 저녁 7시에는 본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새해 카운트다운과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광장에 모여 다 함께 새해 카운트다운을 외치고 나면 레고랜드를 밝게 비추는 대규모 불꽃놀이가 약 10분간 이어진다. 올해의 대미를 장식할 불꽃놀이 이벤트는 레고랜드 전역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하중도를 아름답게 수놓으며 새해의 시작을 화려하게 알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를 앞두고 레고랜드는 ‘1일 이용권 + 불꽃놀이 3D 안경 + 핫팩 세트’로 구성된 특별 ‘브릭타큘러 뉴이어 티켓’ 패키지를 출시했다. 해당 티켓 패키지는 선착순 500명 한정으로 할인가 30,000원에 제공되며, 이후에는 34,000원에 판매된다. 이 패키지에 포함된 3D 안경을 착용하면, 관람객들은 하늘에서 터지는 불꽃이 마치 레고 브릭처럼 형상화 되어 보이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핫팩과 3D 안경은 레고랜드 입장 후 매표소 앞 ‘빅샵’에서 티켓을 제시하면 수령할 수 있다.

더불어, 불꽃놀이가 끝난 후에는 레고랜드의 인기 캐릭터들과 크리스마스 요정들이 함께하는 포토타임이 준비되어 있다. 방문객들은 레고랜드 인기 캐릭터와 함께 한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 특별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이번 ‘브릭타큘러 뉴이어 카운트다운 축제’는 가족 단위 방문객 뿐만 아니라 올해의 마지막날을 함께 하는 연인과 친구들에게도 잊지 못할 시간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레고랜드의 새해맞이 ‘브릭타큘러 뉴이어 카운트다운’ 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웹사이트 및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겨울 한파를 피해 제주로 떠나는 태국 미식 여행! 메종 글래드 제주, ‘타이 in 제주 패키지’ 선보여

(여행레저신문)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메종 글래드 제주가 콘타이(KON Thai) 제주의 브런치 세트를 즐길 수 있는 ‘타이 in 제주 패키지’를 2025년 3월 31일(월)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혜택으로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함께 △콘타이(KON Thai) 제주 브런치 세트 2인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 5객실 대상으로 △베이커리 카페 ‘메종 드 쁘띠푸르(Maison de Petit Four)’ 커피 2잔을 추가로 제공한다. 특히 브런치 세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태국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A, B 세트로 구성됐다. 세트는 파파야 샐러드 ‘쏨땀(Som Tam)’, 소시지, 음료(오렌지 주스) 1잔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A세트는 쌀국수 면과 라이스 중 선택이 가능한 △미니 완탕이 제공되며 B세트는 돼지고기, 삼겹살, 새우&오징어, 칠리 가라아게 중 선택할 수 있는 △미니 덮밥이 제공된다.

콘타이 제주점은 메종 글래드 제주 1층 로비에 위치해 있으며, 브런치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다. 패키지 가격은 16만원(세금 포함)부터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태국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콘타이(KON Thai)’ 제주의 브런치 메뉴와 함께 호캉스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라면서 “추운 겨울, 따뜻한 제주로 맛캉스(맛+호캉스) 즐기러 오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콘타이(KON Thai)는 태국 이산지방 요리를 중심으로 타이 전통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태국 요리 전문점으로 메종 글래드 제주 1층 로비에 입점한 ‘콘타이 제주점’은 제주 지역 내 최초의 콘타이 지점이다. 이외에도 매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태국 요리와 와인 및 주류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에어서울, 다카마쓰 최대 규모 테마파크 ‘뉴레오마월드’와 제휴

(여행레저신문)에어서울이 일본 소도시 다카마쓰 겨울 여행의 제휴 혜택을 확대한 새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에어서울 최초로 현지 대표 테마파크인 ‘뉴레오마월드’, 현지 대표 쇼핑거리 및 공항버스 정류장과 가까워 자유 여행에 탁월한 위치로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위베이스호텔’과 제휴한 점이 눈에 띈다.

에어서울 탑승객들은 뉴레오마월드 입장권을 500엔, 자유이용권을 1000엔 할인 받을 수 있으며(성인 기준) 위베이스호텔 예약시에도 전 객실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위베이스호텔 이용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무료 조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가 항공권도 편도 총액 최저 64,700원부터 판매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 30일까지만 진행되며, 탑승 기간은 내년 3월 31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에어서울 홈페이지(www.flyairseoul.com)와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에어서울은 인천~다카마쓰 노선을 아침 8시45분에 인천공항을 출발해 하루를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는 편리한 스케줄로 매일 운항하고 있다.

‘연중 최대 규모’…해외여행 할인 여기어때 ‘월드투어’

0
(여행레저신문)‘1년에 딱 한 번.’ 여기어때가 역대급 해외 여행 할인 혜택을 모은 연중 행사 ‘월드투어’ 이벤트를 연다. 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지상 최대...

STORY

육상 실크로드와 파미르회랑

0
육상 실크로드와 파미르 회랑 실크로드의 파미르 회랑 도로망은 중국 한당(漢唐) 시대의 수도였던 장안(長安)과 낙양(洛陽)으로부터 시작하여 중앙아시아의 제티슈(Zhetysu)로 이어진 약 5,000km에 이르는 구간에 해당한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