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가, 짧은 설 연휴에 국내 ‘설캉스’ 수요 잡기 총력

- 호텔업계, 평년 대비 짧은 설 연휴 기간 국내 여행 선호 추세에 맞춰 설맞이 상품 출시 활발 - 미식, 공연, 이색 디저트 등 오감만족 선사하는 콘텐츠부터 참여형 이벤트까지 온 가족 즐길 거리 풍성

(여행레저신문) 명절 여행 수요가 매년 확대되는 가운데 올 설에는 국내 여행이 특히 주목받고 있다. 예년보다 짧은 설 연휴 탓에 국내 여행지가 해외 대신 시간·거리 부담 없이 떠나기 좋은 선택지로 떠오르고 있어서다.

이에 호텔업계에서는 온 가족의 이색 ‘설캉스(설+호캉스)’를 위한 프로모션을 다채롭게 선보이며 설 연휴 국내 여행객 잡기에 나섰다. 미식, 엔터테인먼트 등 오감만족 설 특전이 가득한 상품부터 명절 테마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설 연휴 내내 신나는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콘텐츠로 호텔 곳곳을 채운다. 파라다이스시티는 럭셔리한 스위트룸에 머물며 특별한 새해 만찬을 위한 ‘온 더 플레이트’ 조식, 추위 걱정 없이 즐기는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 스파 ‘씨메르’ 등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스위트 홀리데이 인 파라다이스’ 패키지를 운영한다. 체크인 당일 1층 ‘가든카페’에서 윷놀이 밀푀유 케이크도 선물로 증정해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 호텔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리조트 머니 최대 20만 원의 행운이 담긴 100% 당첨 ‘럭키 스크래치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 스칼라’에서는 내달 8일부터 12일까지 명절 특선 런치·디너 코스를 선보인다. 까넬로니 파스타와 한우 안심 구이 등 수준 높은 파인 다이닝 메뉴로 각별히 신경썼다. 이 외에 실내 대형광장 ‘플라자’와 ‘라운지 파라다이스’, ‘와우존’에서는 버스킹, 피아노 연주, 하프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플라자’에는 새해 소원 쓰기 이벤트존과 청룡 캐릭터 포토존도 마련돼 색다른 새해맞이 경험을 선사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도 설캉스족을 위한 혜택과 즐길 거리가 가득한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전개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패키지를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설 연휴 기간 체크인 시 숙박권, 식사권 등 100% 당첨되는 복주머니 쿠폰을 지급한다. 투숙객 전용 키즈 체험 프로그램인 ‘레오(LEO) 프로그램’도 설 테마로 진행한다. 설 당일(2월 10일)에는 도넛 강정 만들기, 2월 9일과 11일에는 DIY 윷놀이 세트 만들기 클래스를 연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올 설 연휴가 상대적으로 짧아 국내 여행객이 늘것으로 보고 대대적인 설맞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럭셔리 설캉스를 즐길 수 있는 휴식, 미식, 엔터테인트먼트 콘텐츠로 다채롭게 구성해 고객 문의가 빠르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신라호텔은 설 연휴 기간 호캉스와 동시에 문화예술 영감까지 얻기 좋은 ‘컬쳐 설캉스’ 패키지를 판매한다. 패키지 투숙객은 ‘영빈관’에서 올 설 한층 업그레이드돼 열리는 ‘골든 홀리데이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클래식 아티스트들이 화려한 캔들라이트 속에서 다양한 연주를 선보이며 공연 전 맛볼 수 있는 ‘골든 홀리데이 디너 세미 뷔페’도 핫 디쉬, 콜드 디쉬, 디저트 등 풍성한 구성으로 제공한다. 신년 위시트리와 포토존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세대불문 명절 ‘대세’ 간식을 앞세운 상품도 있다. JW 메리어트 서울은 프리미엄 수제 약과 전문점 ‘생과방’과 협업해 ‘뉴이어 앳 JW’ 패키지를 마련했다. 오리지널 조청 맛은 물론 도라지, 녹차, 초콜릿 등을 활용한 이색 레시피로 만든 생과방 약과 8구 세트를 제공한다. 국내외 호텔 숙박권, 호텔 식음료 바우처 등 다양한 경품이 포함된 럭키 드로우 이벤트 1회 참여권도 받을 수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도심 속 한적하게 즐기는 구정 연휴를 위한 ‘뉴이어 위시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클래식 룸 혹은 주니어 스위트 객실 1박에 여유로운 연휴 아침을 위한 아메리칸 브렉퍼스트 인룸 다이닝 조식 2인 세트, 새해맞이 행운의 메시지가 담긴 인터컨티넨탈 포춘 쿠키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2박 이상 투숙 시에는 ‘러쉬’ 기프트 세트를 선착순 추가 제공한다.

글래드 호텔은 ‘향캉스’로 새해맞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설레는 글래드’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 투숙 시 호텔의 시그니처 향을 담은 굿즈 ‘글래드 포레스트 캔들’ 1개를 선물한다. 캔들은 깊고 부드러운 숲의 향과 세련된 재스민 향의 ‘서울형’과 청량하고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의 ‘제주형’ 총 2종으로 구성됐다. 복주머니에 담긴 미니 윷놀이 세트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