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약속(Promise)’ ‘라이(Lie)’ 포르투갈& 우르과이 라디오 선곡 이어져

[여행레저신문=김인철기자]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의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계속되고 있다.
지난 27일 포르투갈의 ‘Radio Radical’에 방탄소년단 지민의 첫 자작 솔로곡 ‘약속(Promise)’이 선곡되어 송출된 데 이어, 28일에는 우루과이 ‘FMGenteRadio’에서 지민의 솔로곡 ‘Lie(라이)’ 가 송출되었다.
포르투갈의 ‘Radio Radical’ 과 우루과이 ‘FMGenteRadio’는 방탄소년단 정규4집 수록곡인 지민 솔로곡 ‘Filter(필터)’도 꾸준히 선곡 리스트에 오르고 있다.
방탄소년단 지민의 ‘Filter(필터)’ 인기와 더불어 지난 2018년 12월31에 공개한 자작곡 ‘약속’ 또한 꾸준한 인기세를 보이고 있으며, 정규2집 윙즈 앨범(2016) 수록곡 ‘Lie(라이)’는 지난19일 유튜브에서 진행한 온라인 스트리밍 축제 ‘방방콘’에서 무대가 공개되며 다시한번 큰 화제를 모으며 미국 아마존(Amazon), 아이튠즈, 스포티파이에서 역주행하고 있는 곡이다.
‘약속’은 이미 지난 3월기준 세계 최대 무료 음원 사이트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에서 2억 스트리밍을 넘기며 ‘네 번째 최다 스트리밍’ 이라는 대기록을 수립하며 여전히 전세계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이렇듯 방탄소년단 지민은 발표하는 솔로곡의 식을줄 모르는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차트에서 높은 순위와 스트리밍 증가 등 세계적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